본문 바로가기
Life

2024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일정 행사 장소 찾아가는 길

by 인포식신 2024. 3. 12.
728x90
반응형
2024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일정 행사 장소 찾아가는 길

 

728x90

2023년 경포대 벚꽃축제 (강릉)

2023년도 경포 벚꽃축제는 3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경포대 및 경포호수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당초 4월 4일부터 진행하기로 했지만, 강릉 경포대 벚꽃개화 시기가 앞당겨짐에 따라 3월 31일부터 6일 동안 개최되었습니다. 

2024년 강릉 경포대 벚꽃개화시기

강릉 벚꽃개화 시기는 작년보다 몇일 더 앞당겨진 2024년 3월 27~28일로 예상되고 있으나, 봄철 꽃샘추위로 인해 경포벚꽃이 언제 피게 될지는 여행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동해안 지역의 특성 상 경포대 벚꽃만개 시기는 4월 1일~3일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일조량이 더 좋고 기온이 높으면 예상했던 개화시기보다 더 이르게 벚꽃이 피기도 합니다. 

반응형

2024년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올해 2024년 강릉 경포 벚꽃축제는 4월 5일 금요일부터 4월 10일 수요일까지 6일간 열립니다. (일주일 연기되었습니다)

 

당초 3월 29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릴 계획이었지만, 꽃샘추위로 인해 벚꽃개화가 늦어질 것이라는 예상에 따라 강릉시는 22일 경포 벚꽃축제를 일주일 연기해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3월 12일 현재, 아직 2024년 경포 벚꽃축제에 대한 구체적인 축제 기간 및 행사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발표하지 않은 상태이며, 경포대 벚꽃축제 날짜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축제를 주최 및 주관하는 측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공식적으로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 행사 프로그램 일정 등이 나오게 되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꽃은 커녕 눈 내리는 봄… 강릉 경포벚꽃축제 일주일 연기

강원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로 손꼽히는 '2024 경포벚꽃축제'가 개화 시기가 늦어지면서 일주일 연기됐다. 강릉시는 오는 29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경포벚꽃축제를 일주일 연기해 오는 4월 5일부

n.news.naver.com

경포대 벚꽃축제 행사 프로그램

2023년도 기준 강릉 경포 벚꽃축제 행사는 다양한 읍면동과 예술단체 및 시민단체에서 체험 프로그램, 전시회 등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했던 지역행사가 올해는 모두 풍성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24년도 올해 역시 경포대 벚꽃축제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풍성한 체험부스, 놀이 행사, 버스킹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입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벚꽃 달리기 운동회, 줄다리기 등 이벤트도 마련되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열리며,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SNS에 화려한 경포대 벚꽃 놀이 사진을 업로드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강릉 특산물 빠른배송 주문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부근 숙소

강릉 경포대가 위치한 경포동 주변에는 경포해수욕장이 있어 다양한 형태의 숙소(호텔, 펜션, 리조트, 레지던스, 모텔, 민박, 공유숙소 등)가 있습니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계획했다면, 미리 축제 기간 및 일정에 맞춰 주변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릉 경포대 주변 맛집

강릉은 관광도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강릉 대표적인 먹거리 음식 메뉴에는 순두부, 먹거리, 황태해장국, 짬뽕, 장칼국수, 닭강정, 생선구이, 횟집, 대게, 홍게, 킹크랩, 막국수, 찜닭, 감자옹심이, 커피 등이 있습니다. 

경포 벚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숙소와 맛집 정보를 미리 탐색해 알아두고 강릉 가볼만한 곳 정보를 찾아 누구와 강릉 여행을 할 것인지 계획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