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24년 고창 벚꽃축제 기간 장소 개막식 고창벚꽃개화시기 축제장소 정리

by 인포식신 2024. 3. 11.
728x90
반응형
2024년 고창 벚꽃축제 기간 장소 개막식 개화시기 축제장소

 

전북 고창군 역사 

고창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서남부에 위치한 군으로, 선사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한의 모로비리국이 있었던 지역입니다.

이후 백제에 병합되어 모량부리현(毛良夫里縣)이 되었고, 신라 경덕왕 때 고창현으로 개칭되었습니다. 

고려시대에는 고창군으로 승격되었으며, 조선시대에는 현으로 강등되기도 했으나, 다시 군으로 승격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고창군은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지역으로, 고창읍성, 고인돌 유적지, 선운사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매년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수박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올 봄꽃축제인 고창벚꽃축제는 두번째로 열리게 되는 행사가 됩니다.  

 

고창군에서 생산되는 장어 즉 '풍천장어'로 유명한 지역이며, 복분자술도 유명해 인터넷쇼핑으로 많이 주문하기도 합니다. 

 

고창 풍천장어 가격보기

 

2024년 고창 벚꽃축제 개요 

설레나, 봄 고창 벚꽃축제는 고창군의 대표 관광지인 석정 지구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따스한 봄날 만발한 벚꽃 아래서 느껴지는 설레임이 가득한 축제입니다. 

축제장을 둘러싼 1km 가량의 벚꽃 터널과 축제장 가는 길에 펼쳐진 2km의 벚꽃길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습니다. 

고창 벚꽃 축제는 야간에도 운영되며 낮과는 또다른 설레임을 선사합니다. 

축제장에는 여러 포토존과 아름다운 조명 아래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스팟들이 준비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람객에게 많은 즐길거리를 선사합니다. 

 

2024년 고창 벚꽃축제 기간

2024년 제2회 고창 벚꽃축제가 3월 29일 금요일부터 3월 31일 일요일까지 열립니다. 

‘설레나, 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고창 벚꽃 축제가 개최되는 장소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석정지구 일원입니다. 

작년보다 몇일 더 앞당겨질 것이라는 벚꽃개화시기를 감안하면, 고창 벚꽃이 만발하는 시기는 대략 4월 4~5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3월 말에는 전국 곳곳에서 벚꽃을 주제로하는 유명한 지역축제가 가득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4년 유명 전국 벚꽃축제

대표적인 벚꽃축제는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울산 궁거랑 왕벚꽃축제, 경주 벚꽃축제, 화개장터 벚꽃축제, 부산 삼락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정읍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팔공산 벚꽃축제 등이 있습니다. 

생명이 움트고 설렘이 가득한 봄,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로 축제 주최 및 주관하는 측에서는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벚꽃개화시기에 맞춰 축제 기간 및 일정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 고창 벚꽃축제 초대가수

1. 메인프로그램 : 전야제는 3월 29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전야제가 열립니다. 강예슬, 나상도 트롯가수가 초대가수로 출연합니다. 

2. 개막식 : 3월 20일 토요일 저녁 7시에는 축제 개막을 축하하는 개막공연이 마련됩니다. 초대가수는 로이킴, 펀치가 초대가수로 출연합니다. 

3. 부대행사 : 청사초롱 벚꽃길 걷기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4.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선물인가, 봄, 교복대여 

 

전북 고창 벚꽃 명소 

2024 고창 벚꽃축제 기간은 총 3일이지만, 벚꽃이 만개해도 화려함을 느낄 수있는 시기는 그 이후가 될 것입니다. 

고창의 벚꽃 명소는 고창읍 석정지구 일대 중 벚꽃터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고창 벚꽃축제는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아 봄맞이 특별 이벤트 성격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고창군민들과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인해 성공적인 축제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올해 2024년 고창 벚꽃축제는 두번째로 열리게 되는 것으로 작년보다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 다양한 체험 부스, 축하공연 등을 마련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고창 벚꽃축제 장소 길찾기

고창 벚꽃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고창군 고창읍 석정2로 171입니다. 

구 주소는 고창읍 석정리 727를 네비게이션에 입력해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