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경주벚꽃축제 기간 2024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 행사장 경주벚꽃명소

by 인포식신 2024. 3. 9.
728x90
반응형
2024년 경주 대릉원 돌담길 벚꽃축제 기간 경주벚꽃명소 알려드려요. 

 

개인적으로 경주는 갈때마다 실망감을 주지 않는 복합적인 관광도시였다. 

경주벚꽃축제 명칭 변경

올해 2024년부터는 경주벚꽃축제라는 봄꽃지역축제 이름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로 변경해 개최한다. 

 

경주에는 무수히 많은 문화재가 있고, 그러한 문화재 단지를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산책길, 산책로, 골목길, 도롯가, 둘레길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 

테마를 가진 경주벚꽃축제

그러한 테마를 순회적으로 사용해 경주벚꽃축제를 활용해 경주 문화재를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테마를 가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를 개최한다는 뜻이 숨겨져 있다. 

2024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 기간 

2024년 경주벚꽃개화시기는 작년 2023년도와 비슷하거나 몇일 더 앞당겨진 3월 22일~23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2024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 일정을 살펴보면, 2024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대릉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를 주관하고 주최하는 측에서 열리는 행사가 3일간이라는 것 뿐이지 공식행사가 끝나는 기간 후가 경주벚꽃만개시기가 되기 때문에 축제행사로 북적거리지 않는 비교적 한가로움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때가 더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기간이 될 것이다.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 장소를 찾아가는 길은 아래 카카오지도를 참고. 

 

경주 찰보리빵 빠른배송가격

 

 

728x90

그래서, 경주벚꽃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미리 경주숙소 및 경주맛집 정보들을 모으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개화가 되면 일조량이 좋은 조건에서는 2~3일이면 빠르게 만개하기 때문에 3월 24일~25일이면 일부 경주지역에서는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 

 

평지에다가 일조량이 좋은 도롯가, 왕릉, 유적지, 보문호수 등이 벚꽃이 먼저 피어오르며, 산에 있는 유적지나 관광지는 평지보다 벚꽃개화시기가 조금 늦은 편이라고 보면 된다. 

왕벚꽃으로 유명한 경주

봄꽃을 주제로한 지역 벚꽃축제는 전국 곳곳에서 열린다. 

 

반응형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 행사 프로그램

꽃이 풍성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벚꽃을 테마로 하는 지역축제는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이벤트 부스 등이 마련되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경주벚꽃명소 13곳 추천

문화재가 경주시의 대부분을 감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곳곳에 왕벚꽃을 즐길 수 있는 벚꽃명소가 가득하다. 

 

경주 벚꽃 명소 13곳 장소는 경주 흥무로 벚꽃길, 경주 김유신묘 뒷길, 경주 대릉원 돌담길, 경주 황룡사 마루길, 경주 신라왕경숲, 경주 숲머리 뚝방길, 경주 보문호반길,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단지 황룡원 앞, 경주 불국사, 경주 영지 설화 공원, 경주 동남산 산책길, 경주 오릉 돌담길이다. 

 

 

2024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 축제 기간 및 경주 벚꽃 명소 13곳 추천

2024년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 축제 시기 일정입니다. 2024년 경주 대릉원돌담길에서는 벚꽃축제 일정에 맞춰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 축제 기간은 2024년 3월 22일 금

www.shortgrams.com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경주벚꽃축제 정보 뿐만 아니라 월별로 개최되는 지역문화축제 공연 행사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경주문화재단

경주문화재단소개, 경주예술의전당소개, 공연안내, 전시안내, 대관안내, 예술교육안내, 문화행사, 열린마당 등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garts.kr

 

또,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경주시의 다양한 문화재 정보, 관람시간, 관람요금, 여행코스, 음식, 숙박, 쇼핑 등을 자세하게 볼 수 있다. 

 

 

경주문화관광

한국관광의 메카 Beautiful Gyeongju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ww.gyeongju.go.kr

 

개인적으로는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 내 콘텐츠가 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관광정보 사이트보다 훨씬 잘 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