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베이킹 소다 활용한 집안 청소 및 사용처에 따른 분야별 사용방법

by 인포식신 2024. 3. 17.
728x90
반응형
가성비 좋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집안 청소 효과적인 방법들 

 


집안 청소를 위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부담없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다**에 가면 중량이 제법 많은 베이킹소다는 2천원에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면, 놀라울 정도로 쉽고 깨끗하게 집안 청소, 사무실 내 주변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베이킹 소다의 청소 비법

베이킹 소다로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환경에 친화적인 방법입니다.

 

이 자연스러운 성분은 강력한 청소 효과를 자랑하며,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싱크대, 가스레인지, 오븐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섞어서 페이스트를 만들면, 더러운 부분에 바르고 약간의 시간을 두었다가 닦아내기만 하면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욕실청소도 탁월한 베이킹 소다

욕실 청소에도 마찬가지로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는 것이 꽤 효과적입니다. 

 

타일 사이의 곰팡이나 욕조, 변기의 얼룩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직접 뿌리고, 식초를 조금 추가하면 반응하여 더 강력한 청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펫이나 소파와 같은 직물 제품의 냄새 제거에도 유용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직빵 위에 뿌리고 몇 시간 동안 두었다가 청소기로 청소하면, 냄새가 상쾌하게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은은한 향을 원한다면, 베이킹 소다에 몇 방울의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적인 청소는 물론 집안 전체에 상쾌한 향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도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집안 청소에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특히 화장실 청소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죠.

화장실의 변기는 먼저 베이킹 소다를 조금 뿌린 후, 식초를 약간 붓습니다. 

 

이 두 가지의 반응으로 발생하는 거품이 더러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거품이 일고 난 후, 브러시로 구석구석 문지르면 변기가 깨끗해집니다. 

 

이 방법은 화학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변기를 깨끗이 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타일 바닥 청소에도 탁월

또한, 베이킹 소다는 화장실의 타일이나 바닥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베이킹 소다와 물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청소용 솔이나 스펀지에 적셔 사용하면 타일 사이의 때나 바닥의 더러움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 제거에도 베이킹 소다는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화장실 곳곳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씩 뿌려두면, 냄새를 흡수해 화장실을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와 하수구가 막혔을 때

마지막으로, 싱크대나 욕조의 배수구가 막혔을 때도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에 베이킹 소다를 먼저 넣고 식초를 부은 후,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수구가 막힌 것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빠른배송 주문하기

씽크대 및 주방 청결의 마법사

베이킹 소다는 주방 청결의 마법사로 불릴 만큼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이 가루 한 스푼이 주방 곳곳의 청소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이죠.

먼저, 싱크대 청소에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싱크대에 바른 후, 5분 정도 두었다가 마른 천이나 스펀지로 닦아내면 녹슨 자국이나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프라이팬 탄 자국 제거

냄비나 프라이팬의 탄 자국 또한 베이킹 소다가 해결사입니다.

 

적당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 탄 부분에 바르고,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문질러 닦아내세요.

 

이 방법으로 탄 자국이 쉽게 없어지며, 냄비나 프라이팬이 새것처럼 반짝거리게 됩니다.

주방용 도구들의 묵은 때 제거에도 베이킹 소다는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를 살짝 뿌린 후 젖은 스펀지로 문지르면, 기름기와 때가 말끔히 사라져 주방 도구들이 깨끗해집니다.

탈취에도 좋은 베이킹 소다

또한, 베이킹 소다는 탈취 효과도 뛰어나 주방 내 냄새 제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그릇에 담아 냉장고나 싱크대 아래에 두면, 불쾌한 냄새를 흡수해 주방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천연성분의 강력한 청소 도구

베이킹 소다는 주방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집안 청소에도 매우 유용하답니다.

 

실제로, 베이킹 소다는 천연 성분으로 안전하며 강력한 청소 효과를 자랑합니다.

싱크대와 화장실의 배수구를 청소할 때,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냄새 제거와 함께 막힘을 해결할 수 있어요. 

 

베이킹 소다 한 컵과 식초 한 컵을 배수구에 부은 후, 약 5분간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로 헹구면 끝!

찌든 냄새 제거에도 활용

카페트나 소파에 묻은 애완동물의 털과 냄새를 제거하고 싶을 때도 베이킹 소다가 효과적이에요.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약 15분간 기다렸다가 강력한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면 냄새와 털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는 기름때나 음식물 찌꺼기가 묻은 주방 도구를 청소할 때도 유용해요. 

 

베이킹 소다를 적신 스펀지로 문질러주면 더러움이 쉽게 제거되죠. 

 

이 방법은 환경에도 좋고, 손도 덜 상하게 하는 착한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 빠른배송 주문하기

냉장고 청소, 싹싹 뽀득뽀득

마지막으로, 베이킹 소다는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그릇에 담아 냉장고 안에 두면,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흡수해 주어 더 신선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요.

이처럼 베이킹 소다는 다양한 청소 상황에서 효과적이며, 친환경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 보세요.

베이킹 소다는 집안 곳곳의 청소를 위한 간편하고 경제적인 해결책입니다. 

 

다양한 청소 문제에 적용할 수 있어 환경에도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