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11호 태풍 힌남노 경로 예상 진로 방향 한반도 영향 줄까? 추석도 다가오는데, 위력적이지 않았으면

by 인포식신 2022. 8. 30.
728x90
반응형

11호 태풍 힌남노 경로 예상 진로 방향 한반도 영향 줄까?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일본 아래쪽에서 발생해 중국과 한반도를 향해 올라오고 있다는 태풍예보입니다.

태풍 힌남노의 경로 및 진로방향은 9월 4일과 5일 최종결정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태풍의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어서 국내 기상청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기흐름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는 라오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국림보호구역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태풍 힌남노는 8월 28일 오후 3시에 일본 오가사와라 지역에서 발생해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점점 태풍의 한가운데 태풍의 눈이 뚜렷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태풍 이동 경로 및 진로방향 등에 관심을 가져야하겠습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태풍 위력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매우 강한 4등급을 가진 소형급 태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풍의 직경은 약 495km이며, 최저기압은 950hPa을 기록하고 있어, 현재 상황에서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마치 럭비공과 같은 태풍이라 하겠습니다.

힌남노 태풍 진로를 계속적으로 검색하면 어디쯤 태풍이 올라왔는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728x90

제11호 태풍 힌남노 바람 흐름

앞으로도 태풍 힌남노의 진로방향 및 경로에 대해 방송 및 뉴스를 통해 접하게 되겠지만,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닐지 염려가 됩니다. 

얼마전 수도권 및 지방 등 집중 폭우 피해로 아직 그 상처가 가시지 않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다시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 방향으로 올라올지도 모르다는 불안감에 태풍의 예상되는 진로와 경로에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진로

8월 11일과 12일 사이 태풍 힌남노는 대만으로 향할지 중국 서남쪽으로 한반도 방향으로 경로가 정해진다고 예보되고 있습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한반도 진로 예상 경로

만약 제11호 힌남로 태풍이 한반도로 북상하게 되는 진로 및 경로를 택하는 경우, 추석 때 이후로 상륙할지 모릅니다. 즐겁고 편안 추석이 되어야 하는데 걱정스럽습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일시별 예상 경로

매우 강한 태풍으로 언급되고 있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예상 경로 및 진로방향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세력이 더 증가되고, 폭풍우를 동반한 집중 호우는 물론 강풍으로 더 이상 한반도에 영향을 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현재로서는 대만으로 또는 중국으로 상륙하는 것이 지금 태풍 힌남노 진로방향 내지는 원하는 경로였으면 합니다. 

 

태풍 이름이 '힌남노'라고 해서 얼핏 서울의 거리 '한남로'인줄 알았습니다. 11호 태풍 힌남노를 발음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2023년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경로예상 한반도 영향권 가능성 예의주시 가을장마 시작되나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경로예상 한반도 영향권 가능성 예의주시 가을장마 시작되나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및 예상경로 알아보기 제11호 태풍 하이쿠이 예상경로 괌 북북서쪽 해상 약 570km 부근 해상에서 11호 태풍 하이쿠이가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8월 28일 오전 9시에 홈페

sskim731.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