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경로예상 한반도 영향권 가능성 예의주시 가을장마 시작되나

by 인포식신 2023. 8. 28.
728x90
반응형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및 예상경로 알아보기 

 

제11호 태풍 하이쿠이 예상경로

괌 북북서쪽 해상 약 570km 부근 해상에서 11호 태풍 하이쿠이가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8월 28일 오전 9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한국 기상청은 8월 28일 월요일 태풍 11호 하이쿠이(Haikui)를 발령했으며, 9월 2일 토요일 오전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15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을 예보했다.  

 

11호 하이쿠이 태풍 기상청 발표

 

728x90


오키나와 부근 해상에 이르면, 제주도는 태풍 영향권에 들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후 11호 태풍 하이쿠이 경로가 어디로 향하는지 경로에 태풍 피해에 대비해야 하고, 그에 따른 재난안전대책이 수립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9호 10호 태풍 위력 

지금 태풍은 필리핀 해상에 있는 9호 태풍 사올라가 매우 강한 태풍으로 대만 남해안을 거쳐 중국 산터우 지방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경로가 정해진 상태이다. 

반응형

그리고, 제10호 태풍 담레이는 일본 도쿄 앞 바다에서 방향을 북동쪽으로 틀어 일본 내륙에 상륙하지 않고 8월 29일에서 9월 1일 사이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11호 태풍 하이쿠이 현재위치

 

하이쿠이, 사올라 진로에 따라 영향

필리핀 북부에 머물고 있는 사올라의 진로방향에 따라 11호 태풍 하이쿠이 예상경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올라 태풍이 소멸되면 11호 태풍 하이쿠이 발달에 방해를 주는 세력이 없기 때문에, 한반도로 북진하게 될지 또는 대만을 거쳐 중국으로 상륙할지 또는 급격하게 경로를 일본방향으로 변경할지 등 11호 하이쿠이 태풍의 정확한 진로 방향은 현재로서 가늠할 수 없다. 

태풍 11호 하이쿠이 뜻 

괌 해상 부근 열대성저기압부에서 발달한 11호 태풍 하이쿠이는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미잘'을 뜻한다. 

 

말미잘은 바다에서 살며, 대부분 암석에 붙어 살고, 다른 동물이나 모래진흙 속 돌과 조가비에 붙어 살기도 하고, 떠나니기도 하는 바다 동물이다. 

11호 하이쿠이 태풍 강도 

11호 태풍 하이쿠이는 현재 중심기압 998hpa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대풍속은 시속 65km/h이고, 강풍의 반경은 약 300km로 관측되고 있다. 

 

현재 11호 하이쿠이 태풍의 이동속도는 약 14km/h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지만, 8월 30일 오전부터는 속도를 20km/h로 빨라질 것을 예상하고 있으며, 최대풍속 100km/h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을 동반하는 가을장마 시작 

하이쿠이가 태풍으로 발달한지 얼마되지 않아 사실 예상경로를 예측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지금 초기에 발표된 11호 하이쿠이 태풍의 진로방향에 대해서는 세계각국은 중국 남부 내륙으로 상륙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과거 대만 앞 해상에서 머물다 한반도로 방향을 틀어 북진하거나, 일본으로 급격하게 경로를 바꾸는 등의 예상치 못한 예상경로가 관측되기 때문에 예의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