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화여대 원룸 월세 스테이 하숙 쉐어하우스 오피스텔 월세 임대 방구하기 필수 체크포인트

by 인포식신 2023. 8. 21.
728x90
반응형
이화여대 저학년을 위한 방구하기 필수 체크 포인트! 

 

올해 유난히 무더운 여름도 어느덧 지나가는 듯하고, 본격적으로 2학기 수강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이번 주말이면 여름휴가도 막바지에 이르게 되며, 동시에 대학생들은 개강을 준비하기 위해 그동안 미루어두었던 친구와 학교 생활을 맞이해야하는 이유로 연락을 자주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2학기 수업료와 수강신청 등 개강 준비로 바빠지게 되는데, 무엇보다 본인의 집에서 통학을 하지 않는 경기도권 또는 지방에서 학교를 다녀야 하는 조건의 학생에게는 그 어느때보다 더 분주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화여자대학교 통학이 서울권에서 오고가는 학생과는 무관하겠지만, 경기도 외곽이나 지방에서 학교 통학을 한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미리 이화여대 원룸 자취 하숙 쉐어하우스의 월세 및 가격을 알아봐야 합니다. 

반응형

이화여대 주변 방찾기

특히, 저학년(1~2학년)의 경우는 내 마음에 드는 방을 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부모님과 동행하는 것이 좋으며, 고학년(3~4학년)의 경우는 그 동안의 경험을 살리고, 주변 친구들의 공유하는 정보를 통해 발빠르게 방을 구하는 것이 수월한 편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금리가 대폭 높아져서 일반적인 부동산 경기가 침체기에서 보합형태를 이루고 있지만, 그렇다고 부동산 경기가 살아난다는 분위기는 절대 아닌 듯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화여대 주변 근처에 있는 하숙 자취 원룸임대 쉐어하우스에 입주하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제값에 맞는 임대료나 하숙비, 월세 등 합리적인지를 꼭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물론 여화여대 기숙사 시설이 좋은 만큼 경쟁률 및 조건 등에 부합해 입실이 가능한 학생도 있지만, 그러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고민으로 와닿게 되기도 하는 것이 바로 방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신촌역 부근에 있는 학교이며, 캠퍼스의 크기도 자랑할만큼 넓고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 신촌이라는 상권이 잘 발달되어 있어, 친구를 만나거나 쇼핑 문화 등에 있어서 지리적인 조건 또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이화여대 부근의 행정동은 서대문구 북아현동, 대신동, 대현동, 신촌동, 연희동, 충현동, 연남동, 서교동, 대흥동, 북아현동이 있습니다. 

 

간혹 학부(학과 전공 등)에 따라 전공수업이 열리는 강의실로 가기 위해 오르락 내리락하는 조금의 불편함이 있을 순 있지만, 이 또한 대학교를 다니면서의 캠퍼스 낭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화여대 정문, 후문 주변에는 다양한 형태와 조건을 가진 많은 원룸과 투룸, 자취방, 스테이, 쉐어하우스가 있습니다.

 

물론,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한 이화여대의 특성상 조금 떨어진 부근의 오피스텔이나 신축 빌라, 원룸 등이 많아 방을 구하는 선택의 폭도 넓은 것 또한 장점이 됩니다. 

월단위의 보증금과 월세

부동산 관련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면 대부분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과 인근 대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임대를 하고 있는 주택들과 오피스텔 등이 많이 임매 및 전세 매물로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기에 맞춰 6개월, 12개월 등 월세 임대 개념의 보증금과 전기세, 수도세 포함 등의 제각각 다양한 옵션을 가진 조건들의 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보증금 대비 월세 등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여대생이 주거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면서 편하게 학교를 등교하기 위한 조건 중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하는 것은 바로 주거문제입니다. 

 

아직 부동산 월세 임대 등의 개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거의 형태가 월세 임대 전세 매매 등 부동산 거래의 조건들에 대해서는 반드시 부모님의 조언이 필요하며, 부모님의 형편과 나의 형편을 고려해 이화여재 부근 원룸 또는 오피스텔 방을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전한 방구하기는 기본 전제

여학생이라서 무엇보다 안전한 방을 얻는 것은 기본조건입니다. 안전이라는 단어는 최근 지나치게 언급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이며,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는 강력한 사건 사고들 때문에, 안전한 방을 구하는 것은 다른 조건들보다 절대적으로 우선시해야 합니다. 

 

그에 필요한 부분은 이미 잘 알고 있듯이, 방범 CCTV, 주변 편의점, 밤에도 밝은 조명이 있는 상권, 1층 현관 출입통제, 본인 방의 출입시스템, 현관문 2중 안전장치, 디지털 도어록의 빠른 닫힘, 지문이 묻어나지 않는 도어록, 방범창, 밖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공용 창문, 건물 내 사각지대 등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해 방을 구해야합니다. 

 

4년동안 휴학을 하지 않고 스트레이트로 재학하면서 졸업하는 경우에도 주거문제가 만만치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내가 원하는 방의 조건, 주인과의 트러블, 같이 주거하는 룸메이트 또는 쉐어하우스의 멤버들로부터 자유롭고 싶기 때문에 그동안 잘 사용했던 방을 떠나 다른 방을 구하러 다니는 재학생들도 많은 편입니다. 

이처럼 더욱 쾌적한 룸을 찾기위해 이화여대 부근의 부동산 사무실(공인중개사 사무소)을 찾아 발품을 파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동산 중개 앱이나 사이트에 올라온 매물 역시 부동산 사무실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방을 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실제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원하는 이화여대 원룸 및 자취방을 찾았다할지라도 현장을 방문해 내가 머무르게 될집을 꼭 방문해야하는 것은 기본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방 사이즈, 냉난방, 깔끔한 정도 

방의 크기와 냉난방시설, 남향인지 동향인지 남서향인지, 북향인지 방향도 보게 되며, 환기시설과 실내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 있는지, 그리고 숨어있는 습기찬 곳이 없는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또, 취사시설과 편의시설은 어떠한 수준으로 갖추고 있는지, 보안시설은 잘 되어 있는지 등 모두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내 스타일 및 자금 사정에 맞춰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형편을 고려한 예산으로 방 찾기 

아직 경제력이 한참 부족한 이화여대 학생에게는 이러한 부분이 참으로 어려운 일이기에 부모님과 동반해 이화여대 부근을 둘러보고, 부동산 사무실을 방문해 주거할 집을 찾으면 됩니다.

 

가장 평범한 것이 발품을 파는 것이며, 그곳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는 조건에 맞는 원룸 하숙 자취 쉐어하우스 스테이 오피스텔 등의 임대물건들을 제안해 줍니다. 

이화여대 부근에 위치한 여학생 전용 쉐어하우스의 개념의 스테이 자취 하숙 원룸형 스타일을 갖춘 곳에서는 입실한 학생들을 위한 식당을 운영하는 곳이 있으며,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머물고 있는 집에서 제공하는 3끼를 모두 먹고 다니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수업 중에 집에 들러 밥을 먹는 것보다 주변 식당에서 친구들과 먹거나, 편의점을 이용하거나, 패스트 푸드로 한끼를 채우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쉐어하우스 서비스에 대해서는 다각적으로 따져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쉐어하우스의 다양한 서비스 조건 

한때 스테이하우스 및 쉐어하우스 시설에서는 밥을 제공하고, 식당을 운영한다고 하여 자취방 원룸방을 이용하는 학생들로 하여금 인기를 얻은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 및 반찬 등의 퀄리티는 떨어졌고, 제공하는 식사의 인기가 없어지자 모든 학생들이 동시에 방을 빼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지켜야 할 공용 수칙들은 많아지고, 냉방시스템 등등 통제아닌 통제를 하면서부터 이곳을 이용하는 대학 재학생들로부터 원성을 사면서부터 입주율이 감소하여, 거주하던 학생들 역시 다음 학기에는 어쩔 수 없이 연장하지 않고, 중도 환불요구 등의 일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절대적으로 이화여대 재학생들은 최대한 개인적 자율성이 보장되는 곳으로 스테이 및 쉐어하우스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덧붙이자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몇 만원(3~5만원 정도)의 돈을 더 지불한다고 해도 보다 더 안전한 룸을 얻는 것이 정답이라는 생각입니다. 이런 점은 부모님도 동의할 것이며, 딸의 안전을 위해 말하지 않아도 염두해두고 계실 것입니다. 

집주인의 인성도 고려하기 

주거의 공동수칙결코 하숙, 스테이, 쉐어하우스 등을 운영하는 집주인 또는 임대인들은 자원봉사자가 아닌 절대적으로 영리 목적을 추구하는 분들입니다. 

 

아무리 학생 등 임차인에게 친절하다고 할지라해도 비용절감이라는 측면에서는 어쩔 수가 없는 운영(경영)의 현실에 봉착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방 구하러 갔다면, 당일 임대인의 친절한 분위기, 어조, 실내모습, 금액 등에 대해서 현혹되지 않도록 신중하고 냉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그래서 1~2학년의 경우에는 부모님과의 동행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이대 부근에서 스테이룸 자취방 쉐어하우스 원룸 오피스텔 등의 월세 방을 알아볼때는 같은 과 또는 재학생 및 학교 커뮤니티를 이용해 거주(입주)하려는 곳에 대한 정보를 미리 습득하여 평가 등 뒷이야기(후기/리뷰/사용기/평판)를 얻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거문제 해결 후 멋진 대학생활 

보다 더 재미있고 알찬 대학생 시절을 보내는 것은 공부를 열심히 하고 안하고를 떠나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발판으로서 효율적인 생활을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마음껏 놀거나, 머리 터지게 공부하거나. 

 

원룸 등에서 자취를 시작하면서 가량 세상물정을 알아가고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나아가 사회를 보는 시각도 형성되는 중요한 시점에 보다 가성비 있는 이화여대 원룸 하숙집 쉐어하우스 오피스텔 스테이 등을 찾길 바랍니다.(두서없이 써내려 간 글, 양해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