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여자 월드컵 결승전 축구중계방송 스페인 VS 잉글랜드 인터넷 생중계 볼 수 있는 2곳

by 인포식신 2023. 8. 20.
728x90
반응형
2023 여자 월드컵 우승국은 어디가 될 것인가!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채널 2곳은 어디? 

 

여자 월드컵 스페인 잉글랜드 결승전 

8월 20일 일요일 드디어 2023 피파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결승전이 열립니다. 

 

결승전에 올라온 나라는 스페인과 잉글랜드이며, 이번 여자 월드컵 축구 결승전에는 두 나라 모두 처음 결승전에 올라오는 강국들입니다. 

 

그리고, 스페인 또는 잉글랜드 국가 중 누가 우승컵을 들어올린다 해도 전혀 부족함이나 어색함이 없으며, 두 나라 중 한 나라는 여자 축구 월드컵 사상 최초 우승국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가게 됩니다. 

 

반응형

2023 여자 월드컵 결승전 장소 

스페인 잉글랜드 여자 축구 월드컵의 결승전은 스태디움 오스트레일리아(Stadium Australia)에서 경기가 열립니다.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 경기장은 Accor Stadium(아코르 스타이움)으로 호주 시드니 올림픽공원에 있는 경기장으로 약 8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꽤 규모가 큰 경기장입니다. 

 

이곳 경기장에서는 각종 스포츠 경기와 엔터테인먼트로 활용되고 있으며, 호주의 독특한 환경을 모토로 설계된 경기장으로 뜨거운 태양이 떠 있는 날에도 모든 관중들이 그늘 안에서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728x90

거대한 아치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경기장 지붕을 감싸고 있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되어 있고, 경기장 내부에는 TV 프리젠테이션을 원활하게 볼 수 있을 정도로 관중 중심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첨단 시설의 친환경 축구 경기장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전기 시스템, 주변의 넓은 주차장 시설, 자연채광과 조명 장비가 갖춰진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23 여자 월드컵 잉글랜드와 스페인의 결승전 경기가 더욱 흥미를 갖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곳 호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주요 스포츠 경기는 럭비와 축구가 주로 열리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2023 여자 축구 월드컵 호주와 잉글랜드 경기가 이곳에서 열렸으며, 그때 관중은 75,784명을 기록했습니다. 

스페인 잉글랜드 여자 월드컵 축구 결승전 

스페인 VS 잉글랜드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은 한국시간으로 8월 20일 일요일 저녁 7시에 경기가 열립니다. 

 

벌써부터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국가는 어디가 될 것인지를 베팅하는 사이트들이 성행하고 있으며, 스페인이 우승할 것이다 또는 잉글랜드가 우승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아주 팽배합니다. 

 

여자 월드컵 스페인 잉글랜드 결승전 축구 중계방송은 인터넷 생중계와 어플(앱)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사 2곳 

국내 공영방송의 여자 월드컵 축구중계방송은 SBS에서 인터넷 생중계를 하며, LGU+(엘지유플러스)가 운영하는 스포키 사이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SBS 및 스포키(Sporki) 생방송 시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해 여자 축구 결승전 생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SBS 여자 월드컵 결승전 중계

 

스포키 여자 월드컵 결승전 중계

 

스페인 여자 축구대표팀 기록 

스페인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피파랭킹은 현재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3년 피파 여자월드컵에서 스페인은 C조 조별리그에서 코스타리카 3대0 승, 잠비아 5대0 승, 일본 4대0 패의 전적으로 2승 1패를 기록해 승점 6점으로 일본에 이어 조별리그를 2위로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스페인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은 16강에서는 스위스를 상대로 1대5로 대승, 8강에서는 네덜란드 2대1 승, 4강에서는 스웨덴을 상대로 2대1 승리를 하며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잉글랜드 여자 축구대표팀 기록 

잉글랜드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피파랭킹은 현재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3년 피파 여자월드컵에서 잉글랜드는 D조 조별리그에서 아이티 1대0 승, 덴마크 1대0 승, 중국 1대6 대승의 전적으로  3승을 기록해 승점 9점으로 조별리그 1위로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잉글랜드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은 16강에서는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4대2로 승, 8강에서는 콜롬비아 2대1 승, 4강에서는 호주를 상대로 1대3으로 승리를 하며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최근 전력 급상승 잉글랜드 분위기 

최근 스페인 여자 축구대표팀과 잉글랜드 여자 축구대표팀의 상승세는 잉글랜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은 작년 여름 유럽축구연맹(UEPA) 여자 우승을 차치했고, 유로 8강에서 맞붙은 스페인전에서도 잉글랜드가 연장전에서 2대 1로 승리를 했습니다. 

 

때문에, 이번 여자 월드컵 축구 결승전에서는 잉글랜드가 우승을 예상하는 Do박사님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Do박 중계 사이트에서는 거꾸로 스페인이 우승을 예상하는 베팅이 실시간으로 폭증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좋은 경험한 한국 여자 월드컵 대표팀 

진작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2023 피파 여자월드컵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훌륭한 기량을 가진 여자 축구 선수들이 많다고는 하지만, 이번 8강에 진출했던 네덜란드, 스웨덴, 프랑스, 호주, 콜롬비아, 잉글랜드, 스페인 등의 나라와는 분명히 기량의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 남자 프로축구처럼 여자 프로축구에 대한 대중성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이러한 여자 프로축구의 대중성은 해를 거듭하면서 많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8월 20일 일요일 저녁 7시에 펼쳐지는 여자 월드컵 결승전 경기는 세계적인 기량을 가진 유럽 선수들의 디테일과 전술을 맛보게 되는 흥미로운 축구 경기가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