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한국 중국 축구 중계 방송 채널 3곳 무료 생중계, 월드컵 중국 전 3대0 승리 예상

by 인포식신 2023. 11. 21.
728x90
반응형
한국 VS 중국 축구 중계방송 시청 채널 및 피파 랭킹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

11월 16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에서 싱가포르를 상대로 큰 승리를 거둔 한국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늘 11월 21일 화요일 중국을 상대로 한판 승부 경기를 펼칩니다.

728x90

북중미 월드컵 경기 일정

2026년 개최되는 북중미 월드컵 일정을 간략하게 알아보면, 
 
월드컵 기간은 2026년 6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개최됩니다. 

캐나다, 미국, 맥시코의 16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기 때문에 특정한 나라의 타이틀을 건 월드컵이 아닌, 북중미 월드컵으로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한 아시아 지역 예선전 경기는 2023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까지 개최됩니다. 
 
오늘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으로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은 소림축구를 한다는 중국과의 한판 승부를 펼치는 것입니다.  

반응형

월드컵 남자 축구 중국 피파 랭킹

현재 중국 국가대표팀 남자 축구의 피파 랭킹은 7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 남자 축구의 피파 랭킹은 24위로 최근 2계단 상승했고, 중국 축구의 랭킹은 최근 1계단 상승한 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숫자적인 피파 랭킹의 차이는 55 계단 아래의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축구 공은 둥글기 때문에 경기가 최종 끝나야 결과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이 중국을 상대로 펼친 축구 경기를 보면, 중국 전에서는 확실한 승리를 거둘 것이라는 바람입니다.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선수명단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역대 최고 수준의 전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이번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은 과반수가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과, 국내 K리그에서 훨훨 날아다니는 최고 수준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로는 손흥민, 이강인, 오현구, 정우영, 조규성, 황의조, 박용우, 이재성, 홍현석, 황인범, 김민재, 황의찬, 송범근, 김승규 선수가 모두 합류해 싱가포르 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국내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문선민, 이순민, 김영권, 김진수, 김태환, 박진섭, 설영우, 이기제, 정승현, 조현우 선수가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더 막강한 선수 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16일 펼쳐진 싱가포르 전에서는 단순하게 볼 점유율만 비교해도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이 얼마나 우월한 경기를 펼쳤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국 볼점유율 78%, 싱가포르 22%였고, 슈팅은 16개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싱가폴 전에서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이 1골씩 넣으면서 골 맛을 보았고, 막강한 수비력을 기반으로 경기를 펼쳤던 싱가폴 전에서 막혀있던 혈자리를 뚫어준 선수가 바로 이강인 선수였습니다. 

현재 이강인 선수 및 여러 선수들로 인해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의 분위기는 고조되어 있는 상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한국 VS 중국 전에서도 이강인 선수의 발끝에서 펼쳐지는 전술이 어떻게 전개될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클린슨만 감독의 중국 전 각오

클린슨만 감독은 작년 7월 중국과의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를 이긴 전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중국 전을 승리로 가져가면서 조 1위를 유지하겠다는 다소 노멀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월드컵 축구 대표팀은 지난 9월 웨일전을 시작으로 5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안정된 분위기를 찾앗고, 이 분위기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이야기 하면서 김민재 선수를 포함한 든든한 수비수들의 출격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소림축구 '중국' VS 스마트축구 '한국'

11월 16일 열렸던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C조 1차전 경기에서 중국은 태국을 상대로 2대1 승리를 가져가면서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태국의 볼 점유율은 60%를 기록할 정도로 중국이 태국에게 경기의 주도권을 내주는 모습을 보였고, 운이 좋게도 중국은 태국 전에서 운좋게 결정적인 득점 기회가 찾아와 힘겹게 태국 전에서 승리를 했습니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으면 중국은 소림 축구로 전환을 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때 한국 국가대표팀이 가장 경계를 해야하는 것이 바로 부상이며, 우리나라 선수들 모두는 중국 전이라고 하면 부상에 대한 경계령을 1호로 여기고 있을 정도로 중국 전은 이겨도 남는 것이 없는 힘겨운 경기라고 불리웁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국가 순위

월드컵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전에서는 C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C조에 속한 팀은 싱가포르, 중국, 태국, 한국이며, 현재 대한민국이 1승, 중국이 1승, 태국과 싱가포르가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승점 3점으로 5골, 중국이 승점 3점으로 1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수준을 가늠할 수 없는 소림축구하는 중국과의 한판 승부에서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는 한국 국가대표팀을 과연 상대가 될지 오늘 중국 전 관전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진출국 48국 확대

북중미 월드컵부터는 진출국이 48개국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번 아시아 지역 예선은 4차전까지 진행되는 긴 여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차 예선은 총 36개국이 참가해 4팀씩 9개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고, 각 조 2위까지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3차 예선은 6개 팀이 3개 조로 나뉘어 진행되고, 각 조의 상위 2개국이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되기 때문에, 길어진 아시아 예선에서는 골을 많이 넣는 승점을 내는 경기 결과가 중요합니다.

출전한 한국 선수 모두 '주장' 위상

최근 상승 모드에 진입해 있는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중국 전 경기에서도 실속있는 축구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자랑스러운 한국 국가대표팀 선수 한명한명이 모두 주장이라고 생각하고 경기에 임하고 있는 점이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중국팀이 강하게 나오는 경우, 강하게 맞서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으며, 선수들 역시 중국과의 경기 특성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국 VS 중국 전 경기 예상, 3대0

개인적으로 중국 전에서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대0으로 이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선전유니버시아드스포츠센터에서 열리는 중국 홈 경기이지만,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미 이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룬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엄청난 중국인들의 응원 속에서도 승리의 맛을 보았기 때문에 버겁지만 승점 3점으로 조 1위를 유지할 것이 예상됩니다. 
 
단, 소림 축구하는 중국과의 경기에서 절대 부상당하지 않는 선수들이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한국 VS 중국 축구 중계방송 채널

11월 21일 화요일 저녁 9시에 열리는 중국 전의 축구 중계 방송 채널은 모두 3곳에서 생중계됩니다.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 중국 축구 중계 방송사는 KBS2, SBS,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송출됩니다. 
 
집에 있는 TV로는 KBS2, SBS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고, 인터넷 및 앱으로는 쿠팡플레이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채널 SBS 축구 중계는 배성재 캐스터, 장지현 해설위원, 하석주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맡아 중국 전 경기를 해설합니다. 

배성재 아나운서의 명쾌하고 또박또박 들리는 목소리와, 장지현 해설위원의 디테일한 설명과 해법, 그리고 하석주 부회장의 기술적인 전략 분석 등으로 오늘 재미있는 축구 경기가 기대됩니다. 
 
PSG소속 이강인 경기를 송출하고 있는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실시간으로 앱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생생한 화질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쿠팡플레이 시청하기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