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크리스마스 선물 베스트4 - 머리맡 양말두고 잠들기는 필수

by 인포식신 2023. 11. 28.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 유래 및 기원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로, 기독교에서 유래된 종교적 기념일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영어로 'Christ'와 'mass'가 합쳐진 단어로,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예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마 제국의 전통: 로마 제국에서는 12월 25일을 '무적의 태양신'인 미트라(Mithra)의 탄생일로 기념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로마 교회가 이 전통을 받아들여 크리스마스를 제정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2. 기독교의 전통: 기독교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원전 4년경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728x90

그러나 당시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을 정확히 알 수 없었기 때문에, 다양한 날짜에 예수의 탄생을 기념했습니다.

 

이후 336년경에 로마 교회의 주교 율리우스 1세가 12월 25일을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선포하고, 이를 기념하기 시작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유래 및 역사에 관한 설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크리스마스가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성탄절이 되면 종교인이 아닌 일반인들도 같이 축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는 방법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족과 함께 맛집 가기 :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맛집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카페도 들리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친구/연인과 함께 보내기 : 크리스마스는 친구 및 연인과 함께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플의 경우 크리스마스에 만나는 일은 당연한 일이며, 아파서 쓰러지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붙어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는 것이 당연합니다. 

 

어떤 이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것보다 친구와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가 우선시 되기도 합니다.

 

친구들와 함께 파티룸 또는 파티공간을 대여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고, 선물을 주고받으며 친구를 사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해외 여행 가기 : 크리스마스는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시기입니다.

 

연말이기 때문에 직장인은 남은 연차를 모두 소진해야 하므로 연차를 사용하여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즐거운 해외 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4. 영화 보기 : 크리스마스에는 겨울방학 또는 연말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다양한 영화가 개봉되는 시기입니다. 

 

영화관에서 소중한 사람과 영화를 보면서 따뜻하게 성탄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OTT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도 고화질의 최신 영화 상영이 가능합니다. 

 

5. 책 읽기 : 외출하여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없다면 집 또는 호텔, 펜션, 리조트 등 여행지에서 조용하게 독서를 하면서 정적인 시간을 보내면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위의 방법 외에도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음식을 준비하면서 홈파티를 할 수도 있고, 연말 부모님 댁을 방문해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연말 분위기를 자아내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한국에서의 크리스마스는 대부분이 이러한 것을 하면서 축복된 시간을 보냅니다. 

 

1.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점등식을 하는 데 뜻을 같이 합니다.

 

한국 역시 크리스마스 트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대표하는 상징 중 하나이며, 점등식과 함께 준비된 공연으로 서로를 축하합니다. 

 

2. 크리스마스 음악 공연 :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방송에서는 캐롤송 및 관련 주제의 노래들이 많이 흘러 나옵니다.

 

각 방송사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편성된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크리스마스 주제의 음악 공연도 여러 방송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스마스 선물 주고받기 : 크리스마스에는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보통적인 일입니다.

 

특히 연인 커플 사이에서는 주고 받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당연시 여기는 풍토이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서 상대가 평소 가지고 싶어 했던 것이나 필요한 것을 잘 숙지해 두었다가 선물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4. 크리스마스 파티 : 크리스마스에는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국은 외식문화 및 배달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외출할 여건이 어렵다면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을 배달 받아 홈파티를 열기도 합니다.

 

또, 한국은 주류를 즐기는 분들이 많은 이유로 크리스마스 파티에서는 술이 빠지면 안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5. 크리스마스 공연 :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에는 유명한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유명한 아이돌 그룹과 트롯 가수 등 유명한 뮤지션의 경우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한 가수의 콘서트를 티켓팅하기 위해 매우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 크리스마스 축제 :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이 되면 지자체 및 단체 등에서 기획하고 개최하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지역 곳곳에서 준비됩니다.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봉사, 나눔, 실천 등으로 이어지는 흐뭇한 사례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를 잘 보내는 방법은 한국에서 아주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베스트4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은 개인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을 알아보면,

 

1. 겨울용품 : 겨울철 맞이하게 되는 크리스마스는 서로에게 필요한 겨울용품과 관련된 선물을 주는 편입니다.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목도리, 장갑, 부츠, 패딩 등 선물할 수 있는 종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2. 스마트폰 :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필수품 중 하나이며, 미취학 어린이부터 노인층까지 모두가 선호하는 선물입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어르신 등 구분없이 스마트폰 선물은 가장 선호하고 추천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됩니다. 

 

크리스마스에 스마트폰을 선물해주는 것은 "너와 더 가깝게 지내고 싶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폰은 고가이기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부담이 큰만큼 선물의 의미는 더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노트북 및 태블릿 : 최근 학생의 경우 크리스마스 시즌은 한 학기가 마무리되는 동시에 새해를 출발하는 시기로 부모님으로부터 또는 지인으로부터 노트북 또는 태블릿 등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는 경우도 흔합니다. 

 

졸업을 축하하고 동시에 새출발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이러한 선물을 받는 이는 매우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화장품 및 향수 : 화장품과 향수는 여성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중 하나이지만, 남성 역시 지나칠 수 없는 선물 중에 하나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화장품과 향수를 준비한다는 것은 "그대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도심 곳곳에 화장품과 향수를 취급하는 점포가 많이 생겨 화장품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일은 쉬운 편입니다. 

 

향수 로켓배송 알아보기

크리스마스 이브, 머리맡 양말

위에서 말한 크리스마스 선물 베스트4 외에도 고가의 선물이나 비싸지는 않지만 소중하게 정성을 담은 것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할 수 있으며, 선물을 주거나 받거나 하는 일은 서로에게 좋은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될 것입니다. 

 

어쨌든 크리스마스는 세상의 평화와 경건함 그리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날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받기 위해 양말을 머리맡에 두고 잠드는 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