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한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 방송 채널 2곳 무료 생중계, 싱가폴 전 4대0 승리 예상

by 인포식신 2023. 11. 16.
728x90
반응형
한국 VS 싱가포르 축구 중계방송 채널 정보 및 피파 랭킹

 

11월 16일 오늘은 수능일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

국내 증시는 1시간 늦은 10시부터 시작했고, 기업 자체적으로 출근시간도 1시간 늦춘 곳도 있었습니다. 

 

여튼, 오늘은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이 열리는 날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경기 일정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일정을 간략하게 알아보면, 

 

월드컵 기간은 2026년 6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캐나다, 미국, 맥시코의 16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며, 아시아 지역 예선전은 2023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까지 펼쳐집니다. 

 

오늘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으로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은 싱가포르와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반응형

남자 축구 싱가포르 피파 랭킹

싱가포르 남자 축구의 피파 랭킹은 현재 15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 남자 축구의 피파 랭킹은 24위로 최근 2계단 상승했고, 싱가포르 축구 랭킹 역시 최근 2계단 상승했습니다. 

 

산술적으로는 131위라는 숫자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축구 공은 둥글기 때문에 경기가 최종 끝나야 결과가 나오므로 승리를 단언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728x90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선수명단

하지만, 해외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 손흥민, 이강인, 오현구, 정우영, 조규성, 황의조, 박용우, 이재성, 홍현석, 황인범, 김민재, 황의찬, 송범근, 김승규 선수가 모두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소속에서 활약하고 있는 문선민, 이순민, 김영권, 김진수, 김태환, 박진섭, 설영우, 이기제, 정승현, 조현우 선수가 합류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더 막강한 선수 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랑스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의 유니폼과 음바페 선수 유니폼이 PSG 내에서 최근 매출 상위를 달리고 있다 희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PSG 이강인 유니폼 가격보기

 

 

클린슨만 감독은 싱가포르가 전북현대 축구팀과의 경기를 보면서, 방심하면 안될 경쟁력 높은 팀이라고 말하며, 기필코 승리를 거두고, 중국과의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원정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편성 국가

월드컵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전에서는 C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C조에 속한 팀은 싱가포르, 중국, 태국, 한국이며, 거칠고 기술적인 수준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중국 국가대표팀과 또 한판 승부를 치르게 되는 것이 한국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이 자칫 부상을 당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갖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북중미 월드컵부터는 진출국이 48개국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번 아시아 지역 예선은 4차전까지 진행됩니다. 

 

또, 2차 예선은 총 36개국이 참가해 4팀씩 9개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고, 각 조 2위까지 3차 예선에 진출하고, 3차 예선은 6개 팀이 3개 조로 나뉘어 진행되고, 각 조의 상위 2개국이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되기 때문에, 길어진 아시아 예선에서 조 1위를 꾸준히 달성해야 월드컵 본선 진출이 가능해집니다. 

 

한국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 과정이 길고 복잡하지만, 무엇보다 약한 상대나 까다로운 상대, 강한 상대를 만나더라도 무조건 승점 3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상승 분위기 이어가나

월드컵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최근 상승 모드의 분위기를 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는 토트넘 소속 손흥민 선수는 이번 싱가포르 전에서 승리를 다짐하는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손흥민 주장은 합류해 훈련할 때 역시 소통을 많이 하려고 노력했고,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 VS 싱가포르 예선 전 역시 동료들과 함께 차분하게 승리를 다짐했다고 말하면서, 끝까지 동료와 함께하는 축구로 승리를 하겠다는 다짐을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싱가폴 전에서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싱가포르를 4대0으로 이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상당하지 않는 선수들이 없기를 바랄 뿐, 수능을 준비하느라 고생많았던 수험생에게도 싱가폴 전에서 승리를 거두어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6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열리는 한국 대 싱가포르 축구 중계방송 중 지켜봐야 할 것은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귀화한 축구 선수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귀화 선수 송의영

송의영이라는 선수입니다. 송의영 선수는 1993년생 인천에서 출생했으며, 올해 30살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당시 이임생 감독이 이끌던 싱가포르 홈 유나이티드 축구단으로 입단해 지금까지 실력을 인정받아 줄곧 싱가포르 리그에서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싱가로프 시민권을 획득한 년도는 2021년으로 알려져 있고, 오늘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 싱가포르 전 축구 중계방송을 보면서 한국 태생의 싱가포르 축구 선수이기에 더 관심이 쏠리기도 합니다. 

 

 

한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방송사

11월 16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리는 한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 방송은 두 곳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한 곳은 TV조선이며, 다른 한 곳은 쿠팡플레이입니다. 

 

집에 있는 TV로는 TV조선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축구 생중계의 캐스터는 배성재, 해설은 한준희 해설위원이 맡았습니다.

배성재 캐스터의 카랑카랑한 목소리와 송곳같은 디테일한 입담을 가진 한준희 위원의 해설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쿠팡플레이에서도 한국 싱가폴 전 축구 중계방송을 송출합니다.

 

최근 쿠팡플레이는 이강인 경기를 송출해줘서 감사할 뿐이며,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쿠팡 플레이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생중계 보기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