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대학가에 빈대 출몰 소동 찜질방 모텔 펜션 호텔 등 숙박시설 소독 위생 방역 철저

by 인포식신 2023. 10. 20.
728x90
반응형
때아닌 빈대 출몰 소동을 일으킨 대학교 기숙사

대학 신축 기숙사에 빈대 출몰

한 대학가에 있는 신축 기숙사에 빈대가 출몰해 뒤늦게 대학 측이 방역에 나섰다는 뉴스가 눈에 들어온다. 

 

빈대(bed bug)는 베드 버그라고 불리는 노랜재목 목에 빈대과 곤충류로, 몸의 색깔은 붉은 색을 띄고, 야행성 벌레로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침대 및 침구류에 파고 들어 우리를 괴롭히는 동물이다.

 

시대가 어느 때인데 지금 빈대가 우리 침구류 속에 기생한다는 것인가.

빈대에 물렸을 때 대처법

빈대에 물렸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아봤다. 

 

빈대에 물렸을 때는 가려움증과 함께 붉은 반점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출혈이 발생하기도 한다.

 

가려움증이 있다고 긁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긁으면 상처가 생기고 그 상처 속으로 세균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렸을 때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1~3일 뒤에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으니 왜 가려움증 현상이 있는지를 복기해야 한다. 

약국에서 특정 성분이 함유된 벌레 퇴치용 약을 구매해 상처에 발라주는 것으로 가볍게 치료될 수 있다.

상처부위가 크다면, 병의원 내방

가려움 정도와 상처 부위가 경미한 경우에는 구매한 약을 상처 부분에 발라줄 수 있지만, 상처부위를 긁어 큰 상처가 나거나 확대되는 경우 반드시 병의원을 찾아 진료받는 것이 좋다. 

 

빈대에 물렸다고 생각되거나 피부가 붉게 변하고 계속적인 가려움증이 있다면 찾아가야 할 과목은 피부과이다. 

 

빈대에 물렸다고 인지되는 경우 바로 응급처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집에 비치해 놓은 항생제 크림(연고)을 발라 상처를 위해 막아야 한다.

 

응급 처치 후에는 본인이 약 보름 동안 생활에 사용했던 침구류, 옷, 수건 등 세탁하고 주변 행동 반경에 대해 소독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청소 및 소독하는 경우 빈대의 또 다른 먹이를 제공할 수 있는 주방(부엌), 식탁 의자, 신발 등에 대해서도 철저한 청소 및 소독 처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빈대의 습성 및 퇴치방법

빈대의 습성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주거하는 곳에서는 빈대가 주로 서식하는 곳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대는 주로 습기가 많은 곳이나 먹이가 풍부한 곳에 서식하므로 수분이 많은 지역이나 음식물 근처에서 발견될 수 있다. 

 

그러므로, 빈대가 출몰해 피해를 입었다면, 가능성이 있는 것에 대해 세탁, 청소, 소독을 해야한다. 

생활 속 빈대에 물렸을 때 

빈대에게 물렸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빈대에 물렸다면 냉수로 부드럽게 씻어내는 것이 좋다.

 

심한 통증이나 붉은 반점이 생기면 즉시 약국을 찾거나 심각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 의원을 찾아 진료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물린 부위에는 소독제를 뿌려주어 응급대처할 수 있다. 

 

빈대 물림은 아픔과 통증을 초래할 수 있다.

 

반드시 집에 돌아온 후에는 현관 앞에서 옷의 먼지를 털고, 집 안에 들어가 반드시 손을 씻는 등 사전 예방하는 습관을 장착하는 것이 좋다.

알려진 빈대의 사실들

빈대라는 동물은 작지만, 매우 공격적이며 폭발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빈대는 독을 피부에서 분비하며 자신을 방어하며, 그 독은 사람을 포함한 동물들에게 불쾌한 통증을 유발한다.

 

빈대의 몸은 오렌지색에 검정 점이 있는 붉은 계통의 외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평소 빈대는 주로 땅 덩어리 밑에 있는 어두운 곳에서 지내며, 밤에 활동을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다. 

 

빈대 진드기 스프레이 구매하기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