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하남 유명한 맛집 - 은고개 만두집 방문기, 숨은 맛집에서 푸짐한 만두전골 칼국수 추천!

by 인포식신 2022. 11. 27.
728x90
반응형
[하남 유명한 맛집] 은고개 만두집 방문기, 숨은 맛집에서 푸짐한 만두전골 칼국수 추천! 

 

 

하남시 상산곡동 만두집 

행정구역은 하남시 상산곡동에 있는 만두집이라는 음식점이다. 사실 이곳은 남한산성을 내려오면 광주시이고, 광주시에 서 하남으로 방향을 틀면 바로 하남시라고 한다.

 

여름이면 북적거리는 수도권 계곡으로 유명한 엄미리 계곡이 있고, 그곳에는 닭볶음탕과 닭백숙, 오리백숙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몰려 있어 봄 가을 회사 단합대회 또는 야유회하기 좋은 음식점이 즐비한 곳이다. 

 

하남시 은고개 맛집 '만두집' 

경기도 광주시와 하남시 경계에 있는 만두집을 찾았다. 하남 유명한 맛집이라고 했다.

 

엄청나게(?) 유명한 음식점으로 줄 서서 먹을 때가 즐비하다고 했다. 만두집 본점은 하남시 신장동에 있다고 한다. 하남 본점 역시 바글바글 유명맛집이라고 한다. 이곳은 만두집 은고개점. 

 

때마침, 운이 좋게도 몇팀만 들어가면 먹을 수 있는 대기자로 20분 정도 되는 줄을 섰다. 그정도로 유명한 하남 은고개 맛집이라고 한다. 

 

느타리버섯 식재료 손질 모습 

입구에서는 느타리버섯을 몇 박스째 손질하고 있는 모습도 보았다. 하남시 유명한 맛집답게 금새 음식 재료가 소진되는 가 싶었다. 

 

하남 은고개 맛집 대표메뉴 '만두전골' 

하남 은고개 맛집 만두집이라는 곳의 메뉴는 만두전골이 대표메뉴다.

 

포장메뉴는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포장 역시 2인분부터 가능하다. 유명한 은고개 맛집답게 세트A와 B로 메뉴를 구분해 전국 택배. 

 

세트A는 만두전골 2인분, 생만두 1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트B는 만두전골 3인분과 생만두 2팩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였다. 

 

얼마나 유명한 맛집이면 음식점 내부에 커다랗게 현수막을 내걸을 정도인지 가능할 수 있었다. 

 

728x90

푸짐하게 담긴 만두전골 클라쓰 

주문한 만두전골이 나왔다. 넉넉한 육수와 느타리버섯, 각종 채소류가 넉넉하게 올라가 있었다. 

 

도심에서는 느타리버섯 소고기 샤브샤브가 1만원이 넘는 요즘, 아직 하남 만두집은 1인분에 9천원을 유지하고 있었다. 가격도 착하지만, 맛은 더 일품이었다. 

 

가을을 지나 겨울의 문턱에 있는 요즘 보글보글 끓어대는 전골은 요즘 최애의 메뉴가 될 수 밖에 없다. 

 

엄마 손맛이 생각나는 만두전골 

만두전골의 내용물을 먼저 먹고난 후 함께 나온 칼국수와 만두를 넣어서 배를 채우는 나름 만두전골 코스요리 느낌이 들었다. 

 

만두 속은 알차고 담백했으며, 면은 쫄깃하면서도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었다.

 

왜 굳이 걸어오지도 못하는 만두집이 인기있는 하남 유명한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차장 사이즈도 꽤나 넓으니 걱정할 필요도 없다. 

 

늘 북적이는 은고개 맛집 

이런 유명한 음식점에 오면 밥 먹는 것이 전쟁일 때가 종종있다. 이곳 하남 은고개 맛집 만두집이 그런 느낌이 있었다.

 

테이블마다 식사하는 사람들도 북적거리고, 대화하느라 시끌시끌해 밥이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를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었던 것이다. 

 

채소튀김 메뉴 해물파튀 추가 

해물파튀라는 메뉴는 만두전골에 추가적으로 파전크기 모양의 채소튀김이 담겨져 나온다.

 

골고루 맛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3천원을 더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약간 느끼한 야채튀김의 맛을 전골 육수로 단박에 잡아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전국택배 만두전골 포장 가이드 

한켠에 하남 맛집 은고개 만두집에서 왜 만두전골을 포장해야하는지 가이드를 적어 놓았다. 귀에 쏙쏙들어올 정도로 공감이 된다. 

 

집에 같이 먹고 싶은 사람과 주변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이웃이나 친척이 있다. 캠핑 가서 식상한 라면보다는 만두전골. 술마시면서 바로바로 해장이 되는 만두전골. 아침을 해야하는 날 귀찮다 싶으면 만두전골이라는 당위성을 말하고 있었다.

 

한켠에 하남 맛집 은고개 만두집에서 왜 만두전골을 포장해야하는지 가이드를 적어 놓았다. 

 

어느 한 일행이 먹는 양이 많은 경우, 추가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면사리, 떡사리, 버섯추가, 채소추가, 고기추가 등이 있다. 또 해물파튀, 도토리묵, 떡만두국, 떡국, 찐만두와 군만두, 만두뚝배기가 있는데, 만두뚝배기와 해물파튀에 무척 호기심이 생겼다. 

 

다음 기회에 하남 은고개 맛집 만두집을 또 가게된다면, 해물파튀와 만두뚝배기를 먹어 보고 싶다. 그러나 만두전골을 이미 맛본 나에게 만두전골을 그냥 지나치게 될지 의문이다. 


* 가게 이름 : 만두집 은고개점 

* 가게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5 (상산곡동 391-2)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