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의왕 백운호수 맛집 - 오리백숙 메뉴, 누룽지 죽! 가족외식장소로 어울리는 '청계누룽지백숙' 리뷰

by 인포식신 2022. 11. 27.
728x90
반응형

[백운호수 맛집] 오리백숙 메뉴, 누룽지 죽 강추! 가족외식장소로 어울리는 '청계누룽지백숙' 리뷰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는 의왕시에 있는 유원지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호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유명한 유원지다. 

 

의왕 백운호수는 저수지였다 

백운호수는 오래전부터 안양과 평촌지역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저수지였지만, 평촌신도시가 들어서면서 호수로 탈바뀜 되었다.

 

그 이후로는 주변에 있는 청계산, 백운산, 모락산의 정기를 이어받아 유원지가 되었다고 한다. 게다가 유원지라는 장점을 살려 함께 들어선 숙박시설과 음식점,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유명세를 타게 됐다. 

 

백운호수 맛집 음식마을 즐비 

또, 백운호수 음식마을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 드라이브 겸 가족 외식하기에도 좋다. 카페도 있어서 자연과 함께 여유를 만끽하면서 데이트할 수 있다. 

 

서울에서 뿐만 아니라, 경기도 안양, 성남, 분당, 판교 등에서도 접근성이 좋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백운호수 가볼만한 음식점을 쳐봐도 좋다. 

 

백운 호수 주변을 끼고 들어서 있는 맛집들은 대부분 단독건물로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고, 식당 외관들도 경쟁을 하듯 하나둘씩 나름대로의 멋을 가지고 있다. 

 

의왕 백운호수 청계누룽지백숙 

백운호수 맛집이라고 하는 청계누룽지백숙집을 찾았다. 식사를 하러 들어갈때는 초저녁이었지만, 맛있게 식사를 하고 나오니 벌써 어두컴컴해져서 점점 겨울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토종닭 및 오리 누룽지백숙 메뉴 

청계누룽지백숙집에는 토종닭과 오리를 이용한 누룽지백숙이 대표메뉴였다. 메뉴이름은 조금씩 다르다.

728x90

토종닭 누룽지백숙, 장수토종닭 누룽지백숙, 장수오리 누룽지백숙, 유황오리 훈제구이, 닭볶음탕, 도토리묵, 메밀쟁반국수, 녹두빈대떡이 있다. 

 

식당 안의 분위기는 단체회식이나 가족외식장소로 최적화된 테이블이 놓여있었고, 은은한 국부조명이 한층 분위기를 은은하게 만들어주기도 했다. 

 

주문한 장수오리 누룽지가 나왔다. 3명 또는 4명이 충분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한방재료 들어간 오리백숙 

오리는 한방재료를 넣어 음식으로 만들어내는데, 오리는 피곤할때 먹으면 좋을 음식이라고 한다. 평소 오리는 생오리나 훈제오리, 백숙 등으로 기력회복을 도와주는 대중적인 보양식이다. 

 

특히 오리에서 나오는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라서 근본적으로 돼지고기의 유분성분과는 다르고, 평소 오리구이 먹을 때 나오는 기름에 밥도 볶아 먹기도 한다.  

 

상황버섯, 하수고, 등 여러가지 한약재가 들어가 있는 장수오리누룽지백숙은 푸릇푸릇한 부추가 토핑되어져 나왔다. 

 

밑반찬 역시 싹뚝 잘라먹을 크기로 김치가 나온다. 알맞게 익은 김치는 식감이 좋아 오리와 함께 먹으면 좋을 반찬이었다.

 

고깃집을 갈때면 굽거나 자르는 것은 언제나 내 몫이다. 구워주거나 잘라주는 것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다고 한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했거늘... 나쁜 습관이 아닌 좋은 습관이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생각보다 부드러운 오리백숙이다. 닭백숙은 살이 하얀색을 띄고 있지만, 한방재료가 들어간 장수오리 누룽지백숙 안에 있는 오리고기는 짙은 회색의 색깔을 지니고 있었다. 

 

보양식 찾는 가족외식 제격 

오리고기도 이렇게 부드럽고 쫄깃할 수 있구나라는 식감을 느꼈다. 이날 가족외식 만큼은 고급양식당, 한식당, 중식당, 일식당 등을 잠시 접어둔 채 어르신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자리였다.

 

어르신께서 백운호수 맛집에서 맛있게 오리누룽지백숙을 드시는 모습을 보니 나역시 흐뭇하기까지 했다. 주변 테이블을 보니, 가족외식 및 단체 모임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누룽지는 별도로 뚝배기에 담겨져 나온다. 꾸덕꾸덕 보여지는 누룽지가 찰진 식감을 가졌고, 소금 간을 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구수한 맛을 가진 누룽지죽 

누룽지죽에는 여러가지 곡물이 들어가 있어, 남은 닭국물에 칼국수를 익혀먹거나 죽을 만들어 먹는 것과는 다른 차원이었다. 이곳 백운호수 맛집 오리백숙의 누룽지 죽까지도 보양식이었던 것이다. 

 

백운호수 맛집 오리백숙 맛있게 잘하는 집인 청계누룽지백숙은 건물이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1층은 식당, 2층은 카페테리아 

1층은 식당, 2층은 카페테리아다. 식사를 하고, 여유있게 2층으로 올라가 여유있게 아메리카노 한잔 즐겼던 주말을 보냈다. 

 

백운호수 맛집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누구와 가는지, 식사 자리의 성격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따라 메뉴선택을 하고 검색해 가면 좋을 듯하다.

 

특히 토요일 일요일에 방문해야 한다면, 미리 날짜와 시간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식당 이름 : 청계누룽지백숙 

* 식당 주소 : 경기도 의왕시 학현로 170-82 (학의동 407-1)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