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주문진 물회 맛집 도깨비촬영지 부근, 공깃밥 면사리 무한리필(feat.주문진여행맛집)

by 인포식신 2022. 8. 14.
728x90
반응형

주문진 물회 맛집 도깨비촬영지 부근 횟집에서 점심 먹고 출발! 

 

강릉 주문진 여행할때 사진 한방 찍고 가야되는 곳 중에 하나가 도깨비 드라마 촬영지다. 그리고 하나 추가한다면 소돌해수욕장.

 

푸른파도가 넘실 거리는 바닷가를 배경으로 자갈콘크리트 바닥의 부둣가 위에서의 도깨비 한 장면은 아직도 머릿 속에 남아있을 정도다. 강릉 주문진 바다 날씨가 좋지 않아도 사진은 꽤나 잘 나오는 편이었다. 

 

강릉에서 주문진을 거쳐 양양으로 이동하는 주문진해안도로에 있는 주문진 물회 맛집. 점심을 해결한 곳은 바로 유리횟집이라는 곳이었다. 

 

강릉에서 해변가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면 주문진으로 이어지는데, 그 오른쪽으로 펼쳐지는 모래백사장의 해수욕장과 푸른 파도가 있는 바다를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 여행이 되도록 만들어준다. 

 

유리횟집 입구에 세로 간판이 이렇게 달려있다. 물회 전문점. 동해안은 고성, 속초, 양양, 하조대, 주문진, 강릉, 정동진, 그리고 삼척, 동해로 내려가는 곳에는 물회맛집들이 즐비하다.

 

거의 대부분의 물회맛집들이 여름에는 튼실한 편이다. 그래도 해산물이 더 싱싱함을 맛보고 싶다면 사람이 많은 곳이 더 좋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은 여전하다. 

 

주문진 물회 맛집 유리횟집은 여름휴가 동안인지는 모르겠지만, 면사리와 밥이 무한리필된다고 했다. 배가불러 무한리필은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지만, 면이나 밥공기는 한번 정도는 먹을 수준의 뱃골은 된다.

 

강릉 주문진 여행하면서 밥 한공기 또는 면사리 한번의 행복이란, "땡 잡았다"라기 보다는 "내가 이 음식점에서 대접을 받고 있다"라는 느낌에서 마냥 좋은 일이다. 

 

흔히 우리가 쉽게 부르는 골뱅이(?) 같은것도 들어있고, 횟감도 푸짐하게 들어있는 모둠물회다. 주문진항 유리횟집의 물회 메뉴는 몇가지로 나뉘었다.

 

기본적인 주문진물회, 오징어가 들어간 주문진물회, 모둠해물이 들어간 주문진물회다. 모두 국수사리와 공깃밥을 무료로 추가주문해 먹을 수 있다. 

 

물회는 이 걸죽한 고추장 베이스의 소스가 아니던가.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소면과 밥을 말아 먹었다. 꿀맛 그자체.였다.

 

강원도 동해안을 찾는 여름 휴가 때에는 시원한 물회를 한번은 꼭 맛보고 가겠지라는 생각도 해봤다. 그만큼 물회 장사가 잘되는 분위기다. 나도 장사를 하고픈 생각이 들었지만, 강원도 동해안 쪽에는 연고가 없기 때문에 단순 스쳐가는 상상으로만 끝. 

 

주문진 물회 맛집에서 배불리 다 먹어갈 때 즈음해서 도깨비촬영지 네비를 찍어보니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주문진 읍내 한복판의 도로는 여름 휴가철에는 극히 붐비는 경향이 있다고 판단해 공영주차장으로 향했다.

 

강릉 주문진 읍내의 공영주차장은 정말 외지에서 오는 관광객에 대한 배려를 많이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주차비가 일단 저렴하다. 

 

그래서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주문진 시내를 걸어서 투어하는 것으로 결정. 주문진 여행을 하던 그날은 날씨가 뜨겁지 않았고 습도가 적당해서 걸어서 주문진 시내를 누비고 다녔다.

 

도깨비 촬영지 뿐만 아니라 주문진항의 끝까지 이어지는 곳까지 걷는 일은 근사한 주문진 여행이었다. 아이스크림도 사먹고, 주문진 수산시장도 구경하고.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