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강릉 경포 벚꽃 축제 일정 조정! 벚꽃개화시기 예상 빗나감! 경포대 찍고 출발하자!

by 인포식신 2023. 3. 25.
728x90
반응형

강릉 경포 벚꽃축제 - 앞당겨지는 벚꽃개화시기 어쩐담! 

 

!! 강릉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짐에 따라, 강릉시는 경포벚꽃축제를 3월 31일 금요일부터 4월 5일 목요일까지로 조정했습니다. (당초 계획은 4월 4~9일이었음) 

 

 

# 경포벚꽃축제

수도권에서 오래 걸리지 않아 도달할 수 있는 곳이 강원도 강릉이다.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강릉의 매력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해변들을 따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즐비하다.

 

평일을 이용해 강릉을 다녀온다면, 멋진 해변을 보면서 여유있는 커피한잔의 사치를 누릴 수도 있다.

 

강릉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가 바로 경포 벚꽃축제다. 

 

반응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가봤을 동해안 경포대.

 

이곳  경포해수욕장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봄꽃축제인 강릉 경포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728x90

# 벚꽃개화시기 - 강릉 경포대 

올해도 마찬가지도 갑자기 치솟는 기온으로 벚꽃이 예상보다 더 일찍 필 것이라는 전망이다. 

 

경포벚꽃축제는 단오를 기점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2023년 강릉 경포 벚꽃축제를 주최하는 측 역시 너무 일찍 벚꽃이 필까봐 걱정하는 눈치라고 한다. 

 

전국적으로 예상했던 벚꽃개화시기는 앞당겨지고 있다. 

 

실제로 뉴스에서도 생각했던 개화시기보다 봄꽃이 일찍 피고 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4년만에 열리는 강릉 경포 벚꽃 축제 기간은 4월 4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린다고 되어 있다.

 

현재 강릉 경포대 쪽의 벚꽃 중 일부, 일조량이 풍부한 곳에 자리를 잡은 벚꽃은 이미 꽃망울이 터졌다고 한다. 

 

생각보다 전국 벚꽃개화시기가 일주일 정도 앞당겨지는 분위기다. 

 

출처 : 강릉시청

# 강릉 경포벚꽃축제 일정 

강릉시가 주최하고, 경포주민자치위원화가 주관하는 경포벚꽃축제는 4년만에 열리기 때문에 무엇보다 더 분주하게 준비하고 있을 것이 분명하다. 

 

올해 2023년 경포 벚꽃축제의 주제는 <경포, 벚꽃에 물들다>라고 한다. 

 

경포 벚꽃축제의 행사일정은 위에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

 

일자 기간별, 장소별로 행사 진행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감성로드 야간벚꽃조명, 벚꽃 사진이벤트, 벚꽃 버스킹, 벚꽃운동회, 벚꽃 소망트리, 시민 노래자랑, 먹거리 등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고 한다. 

 

 

강릉 경포 벚꽃축제가 열리는 동안에는 강릉 곳곳이 벚꽃일색이다.

 

맛집, 펜션, 호텔 등이 컨디션이 좋고, 맛이 좋다고 소문난 식당들은 줄서기 바쁘고, 예약하기 조차 힘들 수 있다.

 

그래서 평일 월차를 내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그나마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의 주말보다는 월~목요일 강릉여행 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다 여유있는 강릉 여행이 되기 때문이다. 

 

# 강릉카페거리 - 가볼만한 곳 

경포 벚꽃축제를 즐기다 보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이 강릉 카페거리가 몰려있는 안목해변 쪽도 좋다. 

 

경포해변을 따라 남쪽으로 펼쳐지는 모래쌓인 해변 넘어 푸른 동해바다를 보면 속시원한 마음이 들며 힐링이 된다. 

 

강문해변을 거쳐, 송정해변을 거쳐 도착하게 되는 안목해변은 그야말로 분주함을 보여주는 강릉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강원도 동해안 해변도 마찬가지겠지만, 안목해변은 오션뷰를 가진 예쁜 카페도 많고 주변 맛집도 많아 자주 들리게 되는 곳이다. 

 

벚꽃축제 동안에는 밤에도 시끌시끌하다. 너무 늦은 새벽에는 고성을 지르는 일은 하지 말자! 

 

 

 

* 경포해수욕장 : 강릉시 강문동 산1-1 (경포도립공원) 

 


 

* 강릉 안목해변 :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견소동 286)  

# 2024년 강릉 경포벚꽃축제 일정

2024년 강릉 경포벚꽃축제 일정은 2024년 3월 29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린다.

 

아직 강릉시청에서는 대외적인 축제행사 일자에 대해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번 주 중 강릉시 보도자료를 통해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소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4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일정 행사 장소 찾아가는 길

2024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 일정 행사 장소 찾아가는 길 2023년 경포대 벚꽃축제 (강릉) 2023년도 경포 벚꽃축제는 3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경포대 및 경포호수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당초 4월

sskim731.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