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U20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본방사수! 3 4위 대한민국 VS 이스라엘 결정전! 한국 국가대표 김은중 감독 리더쉽 호평!

by 인포식신 2023. 6. 11.
728x90
반응형

U20 월드컵 축구 3 4위 결정전! 
대한민국 VS 이스라엘 양보할 수 없는 한판 승부! 
축구 중계방송 3사 공중파, 스포츠 전문채널 4곳! 

아쉬운 이탈리아 전 잊고, 3 4위전 도전! 

남자 U20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2대 1로 패해 결승 진출을 좌절되었다. 

 

그러나, 4강에 오른 전적은 이강인 선수를 발굴한 대회 이후, 역대 전적으로 어느때보다 젊은 선수들의 발굴의 장이자 K축구의 위상을 다시한번 세계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20세 이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김은중 감독의 고구마를 먹은 듯한 묵묵하고 상대의 혀를 찌르는 듯한 리더쉽이 높이 평가되고 있기도 하다. 

반응형

지난 이탈리아 전에서 우리나라 축구국가대표팀은 너무도 아쉬운 패배를 맛보아야 했다. 

 

이탈리아 선수들의 잦은 발기술과 함께 덧붙여진 보이지 않는 손기술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기도 했다.

728x90

심판 판정의 논란! 더 강해지는 한국 축구팀

게다가, 주심의 편파성 있는 분위기로 이탈리아 축구 선수들의 반칙성 행동들을 묵과했다.

 

그러한 손기술의 사용은 꾸준하게 이어져 한국 VS 이탈리아 전 축구중계를 본방사수한 사람들에게는 심판 판정에 대한 많은 실망을 가져왔다. 

 

2023 U20 월드컵에서 이탈리아를 결승에 올리려고 하는 심판과의 결탁이 있었냐는 의문설도 쏟아졌다.  

 

어쨌든,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은 이러한 심판을 포함한 이탈리아 전에서 11명 대 12명으로 경기를 치룬 꼴이 되고 말았다. 

U20 월드컵 축구, 이제는 즐겨라! 

이러한 편파적인 경기 속에서도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은 아쉽긴 했지만, 곧바로 이스라엘을 상대로 U20 월드컵 3 4위전을 준비하기에 이르렀다. 

 

그 3 4위 결전의 날이 바로 6월 12일 새벽 2시 30분에 경기가 시작된다. 월요일 새벽이라서 이른 출근을 해야하는 분들한테는 다소 견디기 힘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응원은 해야한다!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전 경기가 끝나면, 12일 새벽 6시에는 우루과이와 이탈리아가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결승전이 펼쳐진다. 

 

남미와 유럽의 대결로 어느나라도 양보할 수 없는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지만, 많은 반칙을 하고서 결승에 오른 이탈리아를 응원하기보다는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를 응원하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이다. 

 

이스라엘 피파랭킹 78위, 결코 가벼운 상대 아냐! 

우리나라와 3 4위 전에서 맞붙는 이스라엘 피파(FIFA) 랭킹 순위는 78위로 피파 순위 27위 우리나라와는 무려 51 계단 차이가 난다.

 

한국과 이스라엘 피파 순위가 이렇게 까마득한 차이지만, 이스라엘 축구국가 대표팀은 이번 U20 월드컵 조예선과 16강, 8강, 4강에 오르게 된 성적을 보면, 피파 순위가 경기성적과 반드시 비례하는 것만도 아닌 것을 알게 해준다.

 

이스라엘은 C조 승점 4점으로, 콜롬비아에 2대 1 패, 세네갈과는 1대 1, 일본과는 1대 2 승을 기록해 조 2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대한민국 VS 이스라엘 전, 이미 축구 돌풍! 

16강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을 1대 0으로 이겼고, 8강에서 붙은 우승후보였던 브라질을 무려 3대 2로 승리하면서 4강에 오르는 대이변을 일으켰다.

 

이스라엘 자국에서도 이번 (20세 이하 청소년) U20 월드컵 축구에 출전한 대표팀들이 미쳤다는 식의 국민적인 환호를 받으며, 우루과이와 4강을 치렀지만, 아쉽게도 1대 0으로 패배를 하며, 대한민국과 3 4위전을 펼치게 되는 것이다. 

 

이번 20세 이하 월드컵 축구는 성인 월드컵과 마찬가지로 돌풍을 일으키는 국가가 꼭 한두개는 나오고 있고, 이러한 월드컵을 거치면서 어린 선수들이 급성장해 유럽 빅리그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아르헨티나에서 펼쳐지는 월드컵 결승전과 3 4위전에는 유럽의 빅리그 팀들의 스카우터가 벌써부터 자리를 잡고 유망한 선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고 있다는 후문도 들려온다. 

 

새벽 축구 중계 방송, 본방사수! 

12일 월요일 새벽 2시 30분에 시작되는 축구 중계는 반드시 본방사수해야 한다.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도 크지만, 해외 유망한 축구선수를 훑어보는 재미와 감동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과 이스라엘의 3~4위 전은 필수 시정, 우루과이와 이탈리아의 결승전은 선택 시청을 해야하는 것이다. 

 

공중파 3사 축구중계방송, 골라보는 묘미! 

16강 전 이후로 2023 U20 축구 중계를 하는 공중파 3사는 KBS, MBC, SBS이며, 스포츠 전문채널은 KBS N 스포츠, MBC SPORTS+, SBS 스포츠, 아프리카TV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U20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채널은 TV 뿐만 아니라,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과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생중계를 한다. 

때문에, 어느 채널의 중계 방송을 시청하느냐의 기준은 아마도 해설위원에 따라 시청률도 다르게 나오지 않을까 싶다. 

공중파 3사의 축구 해설위원을 알아보면, SBS는 김윤상 장지현 위원, MBC는 서형욱 안정환 김성주 위원, KBS에는 남현종 이영표 위원이 해설을 맡고 있다. 


각각의 축구 해설 위원들의 고유특성이 있지만, 본인은 해외 빅리그에서 수비수를 맡은 경력을 가진 이영표 해설 위원이 방송하는 채널을 시청하고 있다. 

KBS 이영표 해설위원이 설명하는 해외 선수들의 수비 스킬, 공격력 분석, 그리고 실시간으로 뿌려지는 디테일함이 있는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오기 때문이고, 그러면서 한국 국가대표팀이 보강해야 할 사항들을 세세하기 알려주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이스라엘 전 3위 4위 결정전이 새벽 2시 30분에 시작하지만, 이미 TV 축구 중계 방송 채널은 그보다 앞선 1시간 정도 앞선 시간부터 참가하는 팀 분석 및 선수 분석, 그리고 전략을 분석하기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VS 이스라엘 3위 4위 결정전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1시간 전부터 TV 앞에서 본방사수할 준비를 미리하는 것도 좋다. 

 

김은중 감독의 뚝심과 리더쉽 평가

2023년 U20 월드컵 축구에서는 대한민국 축구선수 못지 않게 보이지 않는 리더쉽을 가진 김은중 감독에 대한 묵묵한 리더쉽이 조명 받고 있다.

 

김은중 감독의 고구마 먹은 듯한 묵묵한 경기력은 예선 전부터 경기력 리딩 점유력을 높이지 않고서도 원샷 원킬 능력, 세트피스에서의 원포인트 결정력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대표팀 선수를 대하는 자세와 국가대표 코칭 스탭의 인성까지 모두 높게 평가되고 있어, 세계 속에서 한국 축구의 미래가 더 한층 발전되는 분위기를 느끼고 있어 기분이 좋다. 

 

이스라엘 전에서 꼭 승리하지 않아도 된다. 젊은 피들에게는 승리보다는 어쩌면 패배도 큰 영양제가 되기 때문이다. 

후회와 부상없는 경기, 좋은 경험되길! 

어쨌거나, 이러한 높은 고지까지 밟으면서 그동안 흘린 피땀의 결실에 대해 찬사를 보내며, 20세 이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 모두가 부상없이 후회없는 멋진 경기가 되길 희망한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