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24년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일정 찾아가는길 개막식 행사 프로그램

by 인포식신 2024. 3. 26.
728x90
반응형
2024년 통영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일정 조정 및 개막식 행사 프로그램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역사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경상남도 통영시 봉평동 봉수로 일원에서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축제이다.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벚꽃길 걷기 대회, 불꽃놀이 등의 부대 행사도 함께 열려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2003년 제1회를 시작해 2024년 기준,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19회째를 맞이하게 되며, 통영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통영 봉숫골 유래 및 역사

봉평동(鳳平洞)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의 행정동으로, 봉숫골은 미륵산 큰망에 설치되어 있던 봉수대에서 유래한 토박이 동리 이름이다. 

봉평동에는 속칭 봉숫골, 해핑이, 서송징이 등으로 각각 일컬어지던 전래의 마을들이 있었으며, 조선시대의 행정동리명은 봉수동이었고, 근세 진남군 때에 봉수동으로 개칭되었다. 

 

통영의 유명한 음식을 손꼽으라면 충무김밥, 오미사꿀빵, 돌멍게, 고구마빼때기죽, 장어, 고등어회가 있으며, 청정바다 남해를 가지고 있어 굴 같은 해산물이 풍부해 유명하며, 저렴한 편으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다. 

 

통영 굴 로켓배송 가격보기

통영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일정 

통영시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위원장 임병철)는 3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초 3월 23일 토요일부터 24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열릴 제19회 봉숯골 꽃나들이 축제를 우천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2024년도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3월 30일 토요일부터 3월 31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열리게 된다. 

전국적으로 봄꽃이 작년보다 더 일찍 개화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꽃샘추위가 지속됨에 따라 지역축제가 연기되고 있는 곳이 종종 있는 편이다.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행사장 찾아가는 길 

통영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개막식은 3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봉숫골 주무대에서 열린다. 

용화사 광장부터 봉평사거리에 이르는 벚꽃거리에서 통영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행사가 열리므로 행사장 주변에 주차하는 것이 다소 힘들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봉숫골 축제 행사장을 찾아가는 길은 네비게이션에 <봉평동 주공아파트>을 찍고 가면 축제기간 중 차없는 거리라고 안내 표지판이 나오면 그 일대가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행사 프로그램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에서는 행사 첫날 3월 30일 토요일 고유제, 제2회 통영 미스 미스터 트롯 경연대회, 개막식, 프린지 공연, 버스킹 공연, 제2회 경남 청소년 춤꾼 페스티벌, 봉평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아동 사생대회, 플리마켓, 봉숫골 주막이 열린다. 

두번째 날에는 버스킹 공연, 제2회 경남 청소년 춤꾼 페스티벌, 봉평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아동 사생대회, 플리마켓, 봉숫골 주막이 열린다. 

 

축제 연기결정 보도자료 보기



그 외에도 다양한 전시회, SNS 사진공모전, 아트체험, 캐릭터 인형, 소망적기, 각설이타령, 찜거리 투어 등 체험 및 먹거리 부스가 마련된다. 


행사가 열리는 장소는 봉숫골 주무대, 특설무대, 용화사 광장, 봉숫골 거리, 봉숫골 주차장이며, 도착하는 즉시 축제 안내 행사 포스터를 받아 들고 다니면 좋다. 

통영 봉숫골 축제가 열리는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용화사, 통영도서관, 전혁림미술관, 한빛문학관, 케이블카 파크랜드, 트라이애슬론광장, 남해의봄날 책방, 김춘수 유품전시관 등이다. 

 

주요 행사는 김민재 선수의 사인볼 및 친필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는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인볼과 친필사인 유니폼을 증정하는 것이지 김민재 선수가 행사장에 참석해 나눠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시길...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