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2차 도메인 DNS 연결 오류 알림 메일 해결하기

by 인포식신 2024. 3. 30.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2차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이메일 해결하기

 

두번 날아온 개인도메인 연결 오류 이메일

어제 2024년 3월 29일 0시 16분에 발송된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이메일에 이어 30일 0시 19분에 같은 메일이 날아왔다. 

 

갑자기 왜? 

 

 

개인도메인 연결 오류 바로잡기

우선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메일에 대해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부터 알아봅니다. 

 

도메인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에 가서 DNS 값을 먼저 수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의 오류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① 이메일에 있는 정보 확인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② 왼쪽 관리 > 블로그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③ DNS 설정 정보란에 <도메인 설정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있고 오늘 쪽에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 

 

 

④ 새로고침을 누르고 나면,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DNS 설정정보 값이 확인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그러고 나면 끝! 

 

예전에도 티스토리 개인도메인에 대해 보안접속 인증서가 에러나 확인이 안되거나 발급 대기중인 에러가 발생하더니, 지금은 정상적인 DNS 값 입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이틀째 자정시간이 되면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메일이 오고 있어 간략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개인도메인 연결 오류는 티스토리 에러?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메일은 티스토리 측의 오류가 아닐까 의심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는 해 놓았으나 아직 답변은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런 이메일을 받게 되면, 내가 무엇을 잘못했을까 해서 먼저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를 접속해 해당 도메인의 DNS 값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우선될 겁니다. 

티스토리 추천 DNS 레코드값

작년 2023년 12월에는 보안인증서(SSL) 발급 에러가 있었는데, 그때는 인증서 갱신과 발급의 속도를 올리는 업데이트였다고 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DNS 값이나 A레코드 값을 확인하고 TTL 숫자를 조정해보게 되는데 괜한 것 만졌다가 보안인증서 SSL 떨어졌다가 다시 생성되는 경우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DNS 값 입력의 가장 안전빵은 CNAME 레코드값 blog.tistory.com 입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