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용인 기흥구 구갈동 고깃집 하남돼지집 모둠한판(+삼겹살) 맛 분위기 리뷰

by 인포식신 2022. 9. 18.
728x90
반응형

용인 기흥구 구갈동 고깃집 하남돼지집 모둠한판(+삼겹살) 맛 분위기 리뷰

 

14호 태풍 난마돌이 다행히 일본 오키나와 서남쪽으로 상륙해서 우리나라에는 간접적인 영향만 준다는 소식입니다.

 

힌남노 태풍의 영향으로 아직 수해복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난마돌 태풍이 뿌리는 비로 인해 수해가 재발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용인 기흥구청 부근에는 맛집과 술집, 학원, 병원, 은행, 카페 등이 몰려있는 집중상권입니다.

 

일명 구갈동 맛집 상권이라고도 불리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초저녁부터 달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평일 저녁 하남돼지집 용인기흥구청점이라는 구갈동 고깃집을 찾았습니다. 

 

돼지고기집 전문점 하남돼지집의 원산지는 쌀과 돼지고기는 국내산, 배추김치는 중국산 등으로 표기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무릇 중국산 김치가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중국산 김치, 국내산 김치를 구분하지 않고 먹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둠한판을 주문했습니다. 2명~3명이 먹을 수 있는 600g이 나옵니다. 일반 삼겹살 고깃집과 달리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곳입니다. 그래서 더 편하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삼겹살집에서 회식을 하게 되면, 테이블마다 고기를 굽는 사람이 희생해야하는 경우가 종종있지만. 하남돼지집에서는 그런 눈치 보지 않고 먹어주면 되는 곳이었습니다. 

고기는 초벌구이가 되서 나오기 때문에, 주문하고 나면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초벌시간은 약 10분~15분 걸린다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올려서 구워먹는 고깃집보다 기름이 튀지 않고 초벌구이 삼겹살집이 좋긴 합니다. 게다가 삼겹살까지 구워주고 잘라주는 삼겹살 맛집을 선호하는 추세라서 그런 고깃집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불판이 올려지고, 익은 삼겹살을 잘라 올려주는 작은 양철판, 그리고 마늘과 고추가 몇개 들어가 있는 멜젓이 세팅됩니다.

 

개인적으로 숯불에 구워 먹는 삼겹살집을 선호하지만, 잡아 놓은 용인 기흥구 구갈동 회식장소에 내가 참석하는 것이어서... 

 

폭탄스러운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이 계란찜은 뜨거울 때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습기가 말라버리면 계란찜은 맛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계란찜이 나오자마자 서로가 배고팠던 것을 표현하는 것처럼 미친듯이 먹어 버렸습니다. 

 

김치와, 마늘, 배추김치, 부추무침의 반찬이 차려집니다. 반찬은 일반 고깃집과 큰 차이없는 스펙으로 나옵니다.

 

청양고추와 상추쌈이 나오는데, 요즘 채소값이 비싸서 그런지 청양고추 2개, 상추 4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워낙 불경기여서 이해는 하는데 한편으로는 조금 안타깝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초벌된 모둠한판을 직원이 가져와 테이블 위에 있던 김치를 불판 위로 옮기고, 양파를 올리고,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놔주면 굽기 정도에 따라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한돈이라는데 생각보다 고기 맛은 개인적으로 상급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몇명이 더 고기를 먹는다고 하여, 삼겹살 2인분을 추가로 주문했지만, 김치나 양파 하나 없이 고기만 올려놓고, 드시면 됩니다라는 말도 없이 그냥 떠나는 직원의 뒷모습을 보고... 

 

기흥구청 삼겹살 맛집이라고 하는 하남돼지집 용인기흥구청점에서 저녁회식을 마치고 나오면서 직원으로부터 대접을 받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냥 먹고만 나오는 그런 삼겹살 프랜차이즈 느낌이 들었습니다.(여기저기 테이블 서브를 해야하니까. 이해는 한다지만..., 예전 분당미금점과 왜 비슷한 느낌이 들까) 

 

바쁜 홀과 테이블을 분주하게 오고가는 직원에게 추가주문하는 것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평소 음식점을 가면 시원시원하게 주문을 하는 성격인데, 호출벨을 만들어 놓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 시끌시끌한 고깃집 분위기 속에서 목소리 높여 직원을 불러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튼, 구갈동 삼겹살집에서 배부르고 평범하게 먹었다고 하니, 다음 회식 자리에는 고기를 직접 구워 잘라주지 않아도 육즙이 팡팡 터지는 고깃집으로 알아봐야겠습니다. 


* 가게 이름 : 하남돼지집 용인기흥구청점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관곡로 92 신건프라자 1층 (구갈동 353-4) 

* 주차 : 저녁 6시 이후에는 기흥구청 청사 내 주차장 이용(비용 저렴)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