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용인 구성 맛집 - 바지락 푸짐한 칼국수집, 마북동 올리브스퀘어 맛집 '오대오 바지락칼국수'

by 인포식신 2023. 1. 6.
728x90
반응형

[용인 구성 맛집] 바지락 푸짐한 칼국수집, 마북동 올리브스퀘어 맛집 '오대오 바지락칼국수' 

 

오늘 금요일은 월차를 내고 점심약속 장소로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올리브스퀘어 2층에 있는 칼국수집으로 이동했다.

 

구성 올리브스퀘어 넓은 주차장 

올리브스퀘어는 주차장이 무료인 것인지 모르겠지만, 무척 넓고 한산한 분위기였다.

 

오대오 바지락칼국수집은 올리브스퀘어 2층에 자리잡고 있다. 

 

점심 시간 전 만석 칼국수집 

점심시간 12시가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역시 매장 안 테이블은 점심을 먹기 위해 약속이라도 한듯 북적거렸다. 

 

여기가 용인 구성 맛집 중 하나라고 했다. 사계절 내내 바지락칼국수를 먹기 위해서 늘 이렇게 사람이 많다고 했다. 

 

역시 바지락칼국수 전문점답게 메뉴가 심플하다. 칼국수 1만원, 왕만두 6개가 나오는 것이 8천원이다. 

 

식재료의 원산지 표기도 잘 해놨다. 1인 1식 주문은 매너가 아니던가. 

 

칼국수의 양이 많기 때문에, 1인 1주문이 아닌, 4인 3주문이 될 수도 있기에 원칙이라는 것을 만들어 놓지 않았나 싶다. 

 

칼국수의 맛은 김치가 좌우 

칼국수집은 사실 김치가 맛있어서 그 때문에 간다.

 

아무리 칼국수가 맛있다고 해도 곁들여 먹게 되는 김치가 맛이 없으면 그 이후로는 재방문하지 않기 때문이다. 

 

오대오에서는 공기밥을 팔지 않습니다! 칼국수 또는 만두를 정량으로 주문한 손님에는 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안내 현수막을 매장 안 벽면에 크게 붙여 놓았다. 

 

칼국수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도 그 밑에 붙여 놓았지만, 사실 눈에는 들어오지 않았다. 

 

바지락칼국수와 왕만두 주문 

바지락칼국수 2인분과 왕만두를 주문했다.

 

주문과 동시에 서빙도 재빠르게 하는 모양새다. 주문한 만두는 몇분 지나지 않아 바로 나왔다. 

 

주문과 동시에 앞접시 3개와 맛깔스럽게 생긴 김치가 나온다. 

 

앞접시 3개 중 2개는 개인접시, 1개는 바지락 조개 껍데기를 담아 놓는 접시다. 

 

왕만두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크고, 속이 튼실해 보였다.

 

허연 색깔의 간장도 나오는데, 검은 색 간장이 아니라서 조금 생소했지만, 짜지 않아 만두를 찍어먹기에 적당했다. 

 

용인 구성 오대오칼국수 김치 판매 

1개의 만두를 두번 쪼개서 맛김치를 올려서 먹었다. 

 

오대오 바지락칼국수집에서는 곁들여 먹는 김치도 포장판매를 하고 있었다.

 

1kg에 15,000원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얼마나 맛있으면 김치까지도 포장해갈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이곳 김치는 정말 맛이 좋았다. 칼국수와 만두를 먹는 내내 김치만 몇번 가져다 먹었는지 모를정도다. 

 

김치를 추가적으로 가져다 먹게 만들어 놓은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반드시 셀프코너 갈때는 마스크를 착용은 필수다. 

 

셀프코너 매너있게 이용해요 

간혹, 셀프코너와 가까운 거리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고 해서 마스크 쓰지 않고 그냥 오고가는 분들이 더러 보였는데, 그런 매너는 집에서나 보여주시길!! 

 

푸짐한 바지락의 칼국수집 

분명히 양이 적은 사람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칼국수의 양은 푸짐했다. 

 

바지락은 원래 계절에 따라 크기와 속살이 들쭉날쑥할 수 있다던데, 용인 구성 맛집 오대오칼국수의 바지락 조개 크기는 작은 편은 아니어서 좋았다. 

 

바지락 칼국수 어디가 좋아요? 라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국물 맛이라고 이야기한다.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입 안에서 감칠 맛이 풍부하게 느껴져 목에 넘어가는 것이 형용하기 힘들정도였다. 

 

흰색깔의 면과 녹색을 띤 면이 들어가 있다. 건강해 보이던 면발이었다. 

 

면도 잘 익어져 나오기 때문에 어린 아이를 테이블에 앉히고 3대가 칼국수 만찬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용인 구성 해물칼국수 맛집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올리브스퀘어 안에는 여럿 맛집들이 몰려있다. 

 

그런데, 이따금 갔던 중국집 락앤웍 올리브점은 폐업이라고 쓰여져 있어서 아쉽기도 했다. 맛이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용인 구성 칼국수 맛집을 찾는다면 개인적으로 오대오 바지락 칼국수집을 추천해본다. 맛김치가 아주 예술이었고, 속이 꽉찬 왕만두가 일품이다. 

 

어제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이른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도 보였고, 혼밥하는 분들도 여럿 보였다. 

 

점심을 먹은지 2시간이 넘어가고 있지만, 아직까지 배가 빵빵해 숨쉬기가 힘들다. 

 


* 음식점 이름 : 오대오 바지락칼국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석성로 84 올리브스퀘어 2층 (마북동 425-27번지) 

 

 

 

 

오대오 바지락 칼국수를 검색해보니 광주시 오포 신현동에도 있고,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도 있다.

 

잘은 모르겠지만, 추측컨데 가족들끼리 운영하는 곳이 아닌가도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