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성남 태평동 맛집 - 김치찌개 삼겹살 제육볶음 유명한 음식점 '충남식당' 리뷰

by 인포식신 2023. 1. 24.
728x90
반응형
성남 태평동 맛집 - 김치찌개 삼겹살 제육볶음 유명한 음식점 '충남식당' 리뷰 

 

오늘은 설명절 연휴의 마지막날이다.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느라 하루도 쉬지 못했던 연휴의 마지막 날.

 

설날 연휴가 시작되기 전 약 10일 정도되었을까.

 

성남시의료원 부근 맛집으로도 알려진 허름하면서도 오래된 김치찌개 맛집 충남식당을 다녀왔다.

 

성남 태평동 맛집 중 하나라고 하던 곳이었다. 

 

외관에서 보듯이 식당이 허름함 그자체였다. 대를 물려서 이어오고 노포는 아닌 듯 보였다.

 

실내 홀 내부도 허름하면서도 친숙한 시골스러움이 가득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식당이었다. 

 

김치찌개, 삼겹살, 제육뽁음이라고 하는 메뉴가 있다. 성남 태평동 맛집 충남식당의 3대 시그니처 메뉴다. 

 

그 중 가장 인기 높은 메뉴는 단연코 김치찌개다.

 

김치전골인지 김치찌개인지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양이 풍성하게 담겨져 나온다.

 

엄마가 해주는 반찬도 함께 차려진다.

 

차려진 반찬과 김치찌개 전골은 친구와 함께 먹으라고 차려주신 정성스러운 엄마의 손길과 매우 흡사한 느낌도 들었던 성남 태평동 맛집 분위기였다. 

 

삽겹살과 제육볶음,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고기는 모두가 국내산 한돈을 쓴다고 메뉴판에 적어놓았다.

 

김치는 어쩔 수 없이 중국산이지만, 어느새 익숙해져서 오히려 중국산 김치를 즐기곤 한다. 

 

소주와 맥주는 4천원에서 5천원으로 오른지 얼마 안된 모양이었다. 

 

변경되기 전 성남 태평동 충남식당의 음식 메뉴 중 삼겹살은 600g이 올랐음을 알 수 있었다. 

 

728x90

맞춤법을 무시하고 적어 놓은 메뉴 글씨들.

 

김치찌게, 제육뽁음은 자기만의 고집을 부리는 듯한 느낌이 있었으며, 삼겹살은 그냥 삼겹살...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면 33점이지만, 푹 끓여내어 우러난 김치찌개 맛은 100점 만점 수준.

 

식사를 하는 내내 왜 이곳이 성남에서 오래되고 유명한 김치찌개 맛집 음식점인지 알게 해주었다. 

 

왤케 맛있는 것인지!! 혹시 ㅁㅇ 썼나?? ㅋㅋㅋ 내 입에 달라 붙는 것이 신기했다.

 

그렇지 않아도 자주 먹는 김치찌개인데, 이 음식이 뭐라고!! 

 

설날 명절 음식에서 오는 그 느끼함을 달래줄 수 있는 그리운 김치찌개가 다시 생각나는 저녁이다.

 

이번 주 시간내서 성남 태평동 맛집 충남식당을 다시 다녀와야겠다. 

 


* 식당 이름 : 충남정육식당 (충남식당이라고 부름)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탄리로96번길 22-2 (태평동 3314-2)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