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분당 동원동 맛집 양평해장국 본점에서 이른 저녁을... 자극적인 맛 좋아한다면!

by 인포식신 2022. 8. 2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외근이 있어서 왔다갔다 비가 떨어졌다가 그쳤다가를 하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하루종일 어수선한 분위기 때문이기도 하고, 혼자서 외근 업무를 봐야하는 터라서 점심에도 밥 먹는 것을 잊고 있다가, 오후 4시가 넘자 그때서야 점심을 안먹었구나!라는 배꼽시계가 작동했습니다. 

 

숙취 해소용 양평해장국 

음식점에 들어서면서 술을 마셔 해장을 위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왜? 해장국이 눈에 띄게된 것인지. 숙취 해소에는 양평해장국이지 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때가 잠시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분당 동원동 해장국집 

성남시 분당구 동원동에 있는 해장국 메뉴가 있는 음식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분당 미금역에서 돌아나와 용인 수지 동천동 방향으로 향하는 길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이곳 도로를 오고가면서 오랫동안 보아왔던 곳입니다. 꽤나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것 조차가 해장국 맛집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들렀습니다.

예전에는 가야지 원조양평해장국이라는 상호를 썼던 음식점이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했습니다.

 

가야지 원조양평해장국을 검색해보면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있다고 나옵니다. 그곳도 예전에 가봤던 곳인데, 건물의 외관 느낌은 비슷비슷한 기억이... 

 

해장국, 우거지국, 내장탕 메뉴들 

원조양평해장국 본점이라는 음식점은 해장국, 우거지국, 우곱탕, 내장탕, 가야지전골, 그리고 음료와 술 메뉴가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을 해보니, 따로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되는 곳이어서 다소 이른 저녁을 먹기위해 찾았습니다. 주문하고 몇분 기다리는 동안 포장을 해가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국내산 쌀과 김치 원산지 표기 

국내산 김치와 쌀을 사용한다는 문구를 메뉴판에 적혀 있었습니다.

 

언제부턴가 중국산 김치를 먹어도 맛있게 먹는 내 모습에 중국산 김치가 오히려 입맛에 더 잘맞는다는 농담도 건네기도 합니다. 

 

분당 동원동 원조양평해장국 본점이라는 곳에서 파는 해장국은 깐양, 선지, 콩나물이 들어간다고 적혀있고, 우거지에는 우거지, 선지, 콩나물이 들어갑니다.

728x90

우곱탕에는 곱창, 우거지, 선지, 콩나물이 들어가고, 내장탕에는 내장고기가 들어갑니다.

 

또 가야지전골이라는 메뉴는 고기와 스지가 들어간다고 되어 있는데 공기밥은 별도라고 적혀있고, 이 가야지 전골이라는 메뉴가 이곳에서는 가장 비싼 메뉴였습니다. 

 

식감 좋은 깍두기 맛집 

배추김치와 깍두기는 작은 항아리에 별도로 담겨져 테이블에 올려주시는데, 그누구도 손대지 않은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가위와 집게를 이용해 김치를 스테인리스 접시에 담고, 깍두기도 꺼내 가위로 듬성듬성 큼지막하게 잘라 놓으면 반찬 세팅은 끝. 

 

나만의 레시피 찍어먹는 소스간장 

선지와 깐양을 찍어 먹을 소스를 종지에 만들었습니다. 고추기름은 몇 방울 떨어뜨리고, 짠맛이 나는 다진마늘과 켜자간장을 넣으면 찍어 먹을 소스가 완성됩니다.

 

뜨겁게 끓고 있는 양평선지해장국이 드디어 나오는 순간 푸짐했습니다. 공깃밥의 밥알도 푸석거리지 않았으며, 메말라 있지 않고 먹기 적당한 수준의 수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선지해장국 위에 후추를 살짝 뿌리고 내용물을 뿌렸는데, 해장국 자체 국물이 후추맛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강한 매운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해장국 위에 후추를 뿌리지 않는 것이 좋았을 뻔했습니다. 

 

쫄깃한 양과 포근한 선지해장국 맛집 

양은 쫄깃했고, 선지는 많이 부드럽지 않은 조금은 뻑뻑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선지는 뚝배기 안에 큼지막하게 두 덩어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계속 오르는 서민 물가 걱정 

콩나물의 식감은 꽤나 사각거림을 유지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에게는 조금 자극적인 양평해장국이었지만, 이런 강한 양평해장국을 좋아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듯합니다. 

 

콩나물 두께감이 있어서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분당 동원동 원조양평해장국의 가격은 11,000원, 우거지국은 9,000원, 우곱탕은 13,000원, 내장탕은 14,000원이었습니다. 

 

해장국도 이제는 1만원이 넘는 시대가 왔구나라면서 점심을 못먹은 하루를 위로하면서 뚝배기 선지해장국으로 저녁을 대신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양평해장국은 살 안쪄? 

이른 저녁을 먹게 되면 야식이 생각날 것 같은데, 오늘은 꾸욱 참고 내일을 맞이해야겠습니다.

 

여름 동안 먹고 마시고 살만 쪄서 다이어트를 해야할까 고민 중입니다. 야식만 배달주문해서 먹지만 않아도 살은 찌지 않을 듯하지만, 그 유혹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지... 

 

길을 가다보면 양평해장국이라는 음식점 상호를 많이 보게 되는데, 어디가 원조인지 아닌지 궁금해질 때가 있지만, 늘 패스합니다. 귀찮기 때문입니다.


식당이름 : 원조양평해장국 본점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동원동 58-11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