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용인 보정동 맛집 - 해물 짬뽕 / 즉석 탕수육 맛있는 집 추천...한번 방문하면 두번 세번을 가게 되는 중식집

by 인포식신 2022. 10. 13.
728x90
반응형

[용인 보정동 맛집] 해물 짬뽕 / 즉석 탕수육 맛있는 집 추천...한번 방문하면 두번 세번을 가게 되는 중식집

 

비오는 날에 가면 더 맛있는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있는 짬뽕 짜장면집을 찾았다. 비가오면 왜 튀김 냄새가 더 많이 나는 것인지... 참기가 힘들기 때문에 무턱대고 일단 들어가곤 한다. 

 

뿅의 전설 보정점 앞에는 주차장이 넓직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혼밥하는 사람도 제법 있었다.

 

그리고 보정동 주변에 사는 사람한테는 한두번은 모두 가봤을 정도로 알려진 보정동 맛집이라고 했다. 

 

뿅의전설 보정점이 생겨난지는 오래되었다고 했다.

 

성남과 분당에 있는 짬뽕 맛집인 뿅의전설도 모두 가봤지만, 실패한 메뉴는 없던 기억을 되짚어 찾게 된 곳이다. 

728x90

해물짬뽕과 탕수육 작은 것을 주문했다. 사골 육수를 사용해 짬뽕 국물을 만드는 곳이라서 국물 맛이 깊은 편이었다. 

 

식당은 메뉴 회전이 빠르게 되는 곳이 재료도 신선한 법.

 

보정동 뿅의전설의 해물 짬뽕 안에 들어가 있는 해산물과 채소류 역시 신선함을 지니고 있었다. 

짬뽕면의 굵기는 조금 울퉁불퉁한 수타면으로 해서 나온다.

 

이 수타면은 기계면 보다 두툼해서 식감도 좋지만, 일행은 배달 주문해서 먹는 짬뽕과 짜장면에 길들어져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어색했다고 한다. 

 

반찬은 여느 짜장면 짬뽕 맛집에서 나오는 것처럼 평범하게 나오는 편이다.

 

요즘 중식집을 가게 되면 양파를 더 가져다 먹는 습관이 생기고 있다.

 

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생각이 나 자신도 모르게 행동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 이곳 용인 보정동 맛집 뿅의전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보정동 맛집 뿅의전설에서 가장 평범한 요리는 당연 즉석 탕수육이다.

 

간장과 탕수육 소스 그리고 바삭바삭한 탕수육이 나왔다.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바삭함의 등급은 당연 최고였다. 

 

탕수육 소스를 부어 먹을까? 찍어 먹을까? 하는 논쟁 이슈 없이 몇번 찍어먹다가 곧바로 소스에 탕수육 몇 개를 담궈 버렸다.

 

깻잎 논쟁처럼 난해한 것이 아니기에... 맛있게 먹는 탕수육만이 존재할 뿐. 

 

주민들도 인정하는 보정동 맛집 뿅의전설은 여러가지 메뉴가 많다.

 

돌문어짬뽕, 여름에는 냉짬뽕과 중국냉면이 별미라고 했다. 짜장면은 옛날 손짜장 비주얼이었고, 영양가 많은 굴짬뽕도 인기 메뉴라고 했다. 

 

그 외에 차돌짬뽕, 해물쟁반짜장, 새우볶음밥, XO볶음밥, 잡채밥, 유산슬밥, 해물덮밥 등이 있고, 일반 탕수육과 사천탕수육이 나뉘어져 있다.

 

깐풍기, 칠리 새우와 크림 새우 요리, 양장피, 유산슬, 유린기, 팔보채, 어향동고, 고추잡채 등 요리가 많아 술안주로 주문할 메뉴들이 넘쳐나는 곳이었다. 


* 가게 이름 : 뿅의전설 보정점 

* 가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29번길 46-2 (보정동 883-3)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