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성남시청 맛집 여수동 한식메뉴 '장모특선' 맛있게 점심을 먹다

by 인포식신 2022. 8. 25.
728x90
반응형

성남시청 부근 맛집 여수동 청마루. 

 

성남시청 앞 여수동 근처에는 점심 저녁을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없는 메뉴 빼놓고 모든 메뉴가 다 있을 정도이고, 예쁜 카페들도 많아 식사 후 커피를 마시기에도 좋다. 

 

# 먹거리천국 성남시청 앞 

성남시청 근처 청마루라는 한식메뉴 전문식당을 찾아 점심 식사를 했다. 

 

오리백숙, 오리훈제, 오리로스, 오리양념불고기, 코다리조림, 파전이 있고, 식사 메뉴로는 장모선, 장모밥상, 한방닭계장, 김치찌개, 된장찌개, 수제비, 열무국수가 있다. 

 

성남시청에서 회의를 마치고 점심식사 장소로 들리게 된 여수동 청마루는 푸짐한 한식 밥상이 있는 성남 여수동 맛집 중 한 곳이라고 했다.

 

사실 성남시청 근처에는 모두가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을 아니다. 공무원들과 관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맛이 없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 장모님 손맛, 장모특선 

우리 일행은 장모특선이라는 메뉴를 주문했다. 1인분 가격은 11,000원이다. 장모님이 정성스럽게 만들어주는 한상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제육볶음이 나오고, 쌈채소와 맛있는 반찬들, 그리고 그날 그날 바뀌는 국이 나온다. 우리가 갔던 날에는 미역국이 나왔는데, 솔직히 우리집에서 끓여 먹는 미역국보다 훨씬 맛있었다. 나에겐 찐 성남시청 맛집이었다. 

 

청마루 장모특선 4인 상차림이다. 부족한 반찬은 더 달라고 하여 먹으면 된다.

728x90

# 푸짐한 반찬들 리필  

쌀밥도 맛있고, 열무김치도 꽤나 맛이 좋았다. 깻잎도 나오는데 반찬 있는 곳이 조금 떨어져 있어, 항간에 말이 많던 깻잎 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제육볶음의 고기는 흔하게 먹어왔던 맛이라서 친숙했고, 고추멸치 볶음도 맛이 좋아 두번을 더 리필해 먹었다. 

 

# 여수동 점심/저녁 맛집 

성남 여수동 맛집 청마루 벽면에 붙어 있는 메뉴판이다.

 

인원 수에 맞춰 가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룸으로 되어 있었다. 이른 점심시간이었는데, 시청 또는 근처 회사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일찍나와 식사를 할 정도로 곳곳 테이블이 분주해 이곳 역시 성남시청 부근 맛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음식점 상호 : 청마루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997번길 25-13 2층 (여수동 212)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