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동해안 새해 일출 명소 정동진 해변 해뜨는 시간, 해돋이와 함께 추억 쌓기

by 인포식신 2023. 12. 30.
728x90
반응형

2024년 새해를 맞이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 일출 해돋이를 맞이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다는 강원도 동해안.

 

강릉 정동진 해변은 속초, 양양, 강릉에 있는 해변 중 해돋이 장소로 유명한 곳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마법같은 정동진 해변 일출 해돋이 광경

강릉 정동진 해변에서 일출의 마법을 경험하기 위해 벌써부터 동해안에 있는 호텔, 리조트, 펜션 예약을 하고, 서둘러 새해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정동진 해변은 동해안의 신비로운 시간을 느끼며 기차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에 빠져볼 수 있어 젊은 세대부터 기성 세대까지 많이 찾는 동해안 새해 일출 명소입니다. 

 

정동진역은 기차를 통해 쉽게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며, 새벽 일출에 맞춰 도착하기 위해서는 오래전부터 기차예매 발권을 해야합니다. 

 

벅차오르는 일출 명소 정동진 해변

강릉의 정동진 해변에 서면, 새벽의 정적 속에서도 물결 소리가 울려퍼지는 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그 사이로 차오르는 해의 첫 빛이 주위를 붉게 물들이기 시작하죠.

 

동해안의 일출은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가슴이 벅차오르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동해안의 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점점 높이 솟는 태양은 마치 새로운 시작을 알립니다.

 

바다와 맞닿아 있는 정동진 기찻길은 그 자체로 시간을 거스르는 새해 일출 여행의 묘미가 되기도 합니다.

 

1월 1일 새해 동해 일출을 보러 갔을 때 마침 따스한 겨울 새벽을 맞이하게 된다면, 따스한 햇살 아래, 철길을 따라 걸으면 일상의 번잡함에서 잠시 벗어나 마음속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해돋이와 함께 사랑을

정동진 해변에서의 일출 모습은 매 순간이 낭만적이고,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은 이국적인 정취를 더해 줍니다.

 

정동진의 이 철길은 많은 이에게, 특히 연인 커플에게는 사랑과 추억을 선물하는 장소가 되는 곳이기도 하며, 정동진의 시그니처인 모레시계공원 앞에서 서로의 사랑을 다짐하는 것도 큰 의미가 될 것입니다. 

정동진 시그니처 모레시계공원

정동진 모레시계를 바라보면서 평생 같은 시간을 함께 한다거나, 이 시계와 같이 시침과 분침, 초침처럼 함께 유기적으로 공생하자는 의미를 부여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떠 오르는 태양을 보면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행복한 미래를 소망하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새해 일출 여행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동해안 바닷바람을 맞으며, 일상의 잡다한 생각들을 잠시 내려놓고 바다의 품에 안기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 바로 동해안이며, 그 중에 멋진 해돋이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정동진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조화 정동진

강릉 정동진 해변에 서면, 마치 시간이 멈춘 듯 황홀한 일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동진 모레시계 공원은 이러한 시간을 멈춘 듯한 느낌을 가져다 주기에 충분합니다. 

 

 

 

해가 떠오르는 아름다운 광경은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곳입니다.

 

동해안 일출 명소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 정동진 해변에서의 사긴을 보내는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말 매혹적인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본인은 추억을 만들고 낭만적인 동해안 해돋이 일출 감상 명소로 정동진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동해안 새해 일출, 황홀경 빠짐주의

강릉 정동진 해변의 일출은 가히 황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장면을 담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모래사장에 모여들며, 매년 1월 1일 동이 트는 시간, 일출 시간에 맞춰 해맞이 행사도 진행됩니다.

 

지자체 및 상인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새해 일출맞이 해돋이 행사는 동해안 유명한 해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지역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러나, 정동진이 새해 일출 행사 역시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고, 그 행사에 함께 참여해 봄으로써 좋은 새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릉 정동진 새해 해뜨는 시간

올해 강원도 동해안 강릉 정동진의 2024년 1월 1일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35분이며, 강원도 동해안에서는 가장 빠른 일출 시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정동진 일출 시간표가 궁금하다면, 또는 원하는 지역 / 위치에 따른 일출시간과 일몰시간이 궁금하다면,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페이지를 참고하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게 되면 일출시간 및 일몰시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 지식정보 페이지

 

동해안의 시간은 조용하고도 묵직하게 흘러가는데, 바다를 바라보며 느끼는 세월의 중량감도 느낄 수 있기에는 안성맞춤인 바로 정동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해 일출 행사가 끝나면 정동진 레일 바이크를 타며 살랑이는 바닷바람을 만끽하고 돌아오는 것도 좋습니다.

 

동해안 바닷가를 따라 펼쳐지는 레일 위에서의 광경은 상쾌하면서도 푸르른 바다와 파도, 그리고 바닷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