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간장게장 구매 요령 - 신선한 간장게장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by 인포식신 2023. 5. 15.
728x90
반응형
간장게장 구매 요령 - 신선한 간장게장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탄수화물 폭격기 간장게장

간장게장 신선한 것으로 고르는 방법이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밥 도둑이라고 알려져 있는 간장게장은 식욕을 돋우고 짭조름한 맛과 함께 탄수화물 폭격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폭식하게 되는 것은 비만으로 이어일 수 있으니 적당한 밥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동네 마트나 반찬 전문점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빈번하게 사먹게 되는 간장게장입니다. 

조금 더 신선한 간장게장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간장 게장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선한 간장게장 고르는 방법

간장게장 고르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1. 등껍질이 매끈한 것보다는 까칠까칠한 것을 선택합니다.
2. 좀 더 묵직한 것, 본품의 중량이 꽉 차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3. 배가 어둡지 않고 하얗고 맑은 것을 선택합니다.
4. 배를 눌렀을 때 물이 안 나오고 탄탄한 것을 선택합니다.
5. 게장의 색이 연하고 맑은 것을 선택합니다.
6. 게장의 냄새가 시큼하지 않고 고소한 냄새가 나는 것을 선택합니다.
7. 게장의 양념이 과하지 않고 적당한 것을 선택합니다. 
8. 인터넷 쇼핑의 경우 반드시 후기와 CS(고객 응대서비스)의 수준을 따져봐야 좋습니다. 

 

반응형

신선한 간장게장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눈으로 보고 냄새를 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간장게장을 인터넷 쇼핑몰로 구매하는 것은 직접 눈으로 보고, 냄새를 맡을 수 없기 때문에 그 단점도 존재합니다.

 

단, 가격이 오프매장보다 조금 더 저렴하다는 장점은 물론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쇼핑몰을 이용해 간장게장을 직접 고를 수 없다면....

 

반드시 신뢰도가 높은 인터넷 쇼핑몰, 질문과 답변의 갯수가 많고, 고객 응대 서비스가 활발한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전통음식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꽃게를 간장, 물, 고춧가루, 마늘, 생강, 사과, 양파 등과 함께 숙성시킨 한국의 전통 음식입니다.

 

밥도둑으로 유명한 간장게장은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장게장의 이로운 점

간장게장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면역력 강화 : 간장게장에는 게의 풍부한 단백질과 간장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빈혈 예방 : 간장게장은 게의 철분과 간장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 : 간장게장은 게의 불포화 지방산과 간장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뼈 건강 개선 : 간장게장은 게의 칼슘과 간장의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 미용 : 간장게장은 게의 단백질과 간장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간장게장 폭식은 금지

간장게장은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우리 식탁에서는 고급 음식 메뉴로 분류됩니다.

 

주로 밥과 함께 먹기도 하며, 그 남은 게장에 추가로 밥을 비벼먹는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간장게장의 주 성분은 염분이기 때문에 가끔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