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일정 기간 주차장 먹거리 행사 프로그램

by 인포식신 2024. 4. 6.
728x90
반응형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일정 기간 주차장 먹거리 행사 프로그램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요

진천 농다리는 충청북도 지방유형문화재 제28호로 천년을 이어온 동양 최고의 돌다리이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놀랍게도 생김새가 다른 돌이 어우러져 천년의 세월을 이겨낸 농다리를 테마로 개최하고 있다. 

살아서 농사 짓기 위해 건너고 죽어서는 꽃상여에 실려 건너는 사람과 공존하는 다리, 바로 진천 농다리이다. 

살아서는 진천, 죽어서는 용인이라는 말, 생거진천 사후용인(生居鎭川 死後龍仁)이라 하여 풍수지리적으로 주목받는 곳이 충북 진천이라고할 수 있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최 기간 및 일정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기간은 4월 19일 금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진천문화원이 주최하고, 농다리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진천군이 후원하는 축제이다. 

올해 2024년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 <천년의 농다리를 넘어, 청룡의 품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주차장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기간 주차장은 다소 협소할 수 있어, 주최측에서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것을 당부한다. 

임시주차장까지 마련되는 주차가능 면수는 약 830면이다. 

 

진천 농다리 부근 농다리전시관 주변으로 1주차장부터 5주차장까지 마련되며, 부근 임시주차장과 주변도로 이면주차 및 문상초등학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마련되는 주차장으로부터 농다리 축제장까지는 여유를 갖고 행사장까지 걸어간다면 지루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셔틀버스 운행시간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기간 셔틀버스가 왕복으로 운행된다. 

4월 19일 금요일 운행시간은 점심 1시부터 밤 11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4월 20일 토요일 운행시간은 아침 8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30분 간격, 4월 21일 일요일 운행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미운행 시간은 점심시간 12시~1시, 저녁시간 오후 6시~7시까지이다. 

셔틀버스 구간은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농다리 전시관까지 운행되고, 다시 농다리 전시관에서 생거진천 전통시장까지 왕복되는 셔틀이다. 

구체적인 셔틀버스 운행 노선은 생거진천 전통시장 ⇄ 백곡천 하상주차장(농협아래) ⇄ 버스터미널 ⇄ 읍사무소 ⇄ 화랑공원 ⇄ (구)장미웨딩홀 ⇄ 삼진아파트 상가 ⇄ 문상초교 ⇄ 농다리 전시관이다. 

 

2024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행사 프로그램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막식 초대가수 및 기간 중 프로그램을 일차별로 알아보면, 

4월 19일 금요일에는 농다리 고유제, 진천어린이합창단, 개막식, 농다리 점등식, 참숯 낙화놀이, 개막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막식 축하공연에 출연하는 초대가수는 사랑과 평화, 유지나, 숙행, 이병철, 고려진이며, 밴드 및 트롯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4월 20일 토요일에는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농다리 백일장, 사생대회, 견지 낚시대회, 전통 줄타기 판줄 공연, 진달래가 들려주는 우리소리, 한국의 시,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만나다, 맨손 메기잡기 대회, 김종호밴드 농다리 콘서트, 농다리 7080 페스티벌, 창작그룹 소리창조 예화 공연, 농다리 전국가요제가 마련된다. 

4월 21일 일요일에는 농다리 장사 씨름대회, 상여다리 건너기, 농사철 다리밟기, 창작 전통 연희극 한글먹고 얌얌, 맨손 메기잡기 대회, 색소폰 연주, 물수제비체험 및 날리기 대회, 농다리에서 차차차, 사물놀이 한마당을 끝으로 폐회식이 열리게 된다. 

 

 

2024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먹거리 메뉴

지역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향토먹거리 부스 운영이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에서도 어김없이 먹거리 부스가 마련되며, 다소 평범한 메뉴들이 마련된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백반, 도토리빈대떡, 찹쌀순대, 뼈없는 닭발, 도토리묵무침, 막걸리, 소떡소떡, 꼬마김밥, 컵떡볶이, 음료, 커피, 주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뼈없는 닭발 1만원, 도토리빈대떡 8천원, 백반 8천원, 순대 8천원, 도토리 묵무침 8천원, 막걸리 3천원, 소주/맥주 4천원, 소떡소떡과 꼬마김밥은 3천원이다. 

 

충북 진천의 특산물에는 생거진천쌀, 꿀수박, 참숯, 전통장류가 있으며, 흔하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생거진천쌀로 맛이 좋아 인기가 높다. 

 

생거진천쌀 로켓배송 가격보기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