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한국 요르단 축구 중계방송 인터넷 채널 요약, 16강 확정짓자

by 인포식신 2024. 1. 20.
728x90
반응형
아시안컵 한국 VS 요르단 축구 중계방송 시청의 묘미는, 캐스터와 해설자!

 

 

2023 아시안컵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E조 경기일정과 축구 중계방송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조별 1차전, 순조로운 출발

조별 1차전, 한국 VS 바레인 전에서는 한국이 바레인을 상대로 첫 승리를 안기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1차전 경기인만큼 주심의 경고장이 다소 많은 관계로 후반전에 접어들면서 퇴장 카드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경고를 가지고 있는 수비수를 교체했으며, 이 때부터 2차전 요르단 전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아시안컵 조별 1차 리그에서는 황인범 선수가 1골, 이강인 선수가 2골을 넣으면서 바레인을 3대 1로 다소 어려운 승리를 했습니다. 

 

728x90

조별 2차전, 한국 VS 요르단 

아시안컵에 출전하고 있는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은 1월 20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요르단을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을 펼칩니다. 

 

이미 다른 조별리그에서는 2승을 가져가면서 16강을 확정지은 나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역시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를 하게 되면, 16강 토너먼트로 직행하게 되는 기쁨을 만끽하게 됩니다. 

 

아시안컵 16강 상대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조별리그 2차전에서 승리하는 경우에는 1월 31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16강 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합니다. 

 

여기서 16강 상대는 D조 2위를 기록한 나라와 상대를 하게 됩니다. 

 

2023 아시안컵 D조에 속한 나라는 이라크,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입니다. 

아시안컵 한일전 성사 가능성

한일전현재 D조의 1위는 2승을 거두면서 이라크가 16강을 확보한 상태이며, 일본은 1승 1패로 이라크에게 2대 1로 패배를 했습니다. 또 1월 24일 펼쳐지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경기 결과에 따라 2위를 기록하게 된다면 대한민국과 일본 간의 한일전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일본이 인도네시아와 비기거나, 지는 경우에는 조3위로 한일전을 성사되지 않게 되며, 골득실차를 따져 조별리그를 치룬 3위를 대상으로 성적이 좋은 팀이 16강에 오르게 됩니다. 

 

일본 현재 성적, 부진한 모습

현재, 1승 1패로 D조 조별리그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은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조건에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일본이 이라크와 조별리그 2차전 축구 경기 중계를 생방송으로 본 사람들은 이번 출전한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의 전력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를 가졌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역대 아시안컵 우승 기록을 보면 한국 축구과 나란히 여전히 아시아 축구 강국임을 알 수 있습니다. 

 

64년만에 우승 재도전

아시아 축구의 자존심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이번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목표는 우승입니다. 

 

우승을 위해서 클린스만 감독은 존재하고 있으며, 역대 최강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 역시 화려한 스펙으로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 VS 요르단 축구 중계방송

이번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을 담당하고 있는 채널은 모두 3곳입니다. 

 

아시안컵 16강, 8강, 준결승 및 결승전까지 안방에서 TV로, 외부에서는 앱(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하게 생방송으로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중동 아시아 카타르에서 아시안컵 경기가 열리고 있지만, 한국과 카타르(도하)의 시차는 6시간이나 됩니다. 

 

시차를 따지게 되면, 카타르 도하 시간 기준 요르단 전 경기는 1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 열리는 시간이 됩니다.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 3사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을 생중계로 실시간 송출하는 한국 방송채널을 모두 3곳입니다. 

 

tvN(tvN sports), TVING(티빙),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해설자 및 캐스터가 누구냐에 따라 축구 중계 채널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N 및 tvN Sports 채널의 경우 캐스터는 배성재, 이인환, 윤영주가 있으며, 해설자는 박주호, 김환, 서형욱, 김민구, 김오성 위원이 있습니다. 

 

tvN SPORTS 홈페이지

 

쿠팡플레이 홈페이지

 

TVING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