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정 경기시간 정리, 한국 최종 엔트리명단 26명, 월드컵개막전 11월 21일 카타르 VS 에콰도르

by 인포식신 2022. 11. 12.
728x90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정 경기시간 정리, 한국 최종 엔트리명단 26명, 월드컵개막전 11월 21일 카타르 VS 에콰도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팀 최종 출전선수 명단이 오늘 12일 발표됐다. 

 

뜻밖의 깜짝 출전 명단은 발견하지 못했지만, 이강인 선수가 그동안의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한 상태에서 카타르 월드컵 최종 엔트리 명단에 들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부상을 당해 회복하는 상태에서 어떻게 이강인 선수를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벤투호 감독은 여전히 시크릿이라고 인터뷰를 했다. 

 

우선 오늘 발표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선수들의 최종 명단이다.

 

총 26명의 태극전사이지만, 개막전 시점에 출전국 마다 1명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교체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어 부상 중인 선수가 출전이 불가능한 경우 이 조커를 누구에게 사용될지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GK(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 DF(수비수) : 김민재(SSC나폴리), 김영권(울산현대), 권경원(감바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전북현대), 윤종규(FC서울), 김태환(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홍철(대구FC) 

* MF(중앙 공격수)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타이샨), 백승호(전북현대),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FSV마인츠05), 권창훈(김천상무),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이강인(RCD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현대) 

* FW(최전방 공격수)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현대) 

 

카타르 월드컵의 개막전은 개최국 카타르 경기를 시작으로 시작된다. 카타르 개최국은 A조로 11월 21일 월요일 새벽 1시에 에콰도르와 경기를 치룬다.

 

이어 그날 저녁 식사가 끝나면, 축구의 탄생국 잉글랜드와 이란이 B조 첫경기를 시작으로 치열한 조별예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728x90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월드컵에서 한국은 H조에 편성되어 있고, 가나, 포루투갈, 우루과이와 경기를 치룬다.

 

월드컵 축구 조별예선은 언제나 그랬듯, 이번 한국이 속한 조별 예선 역시 어느 하나 만만한 상대는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가 실력이 좋은 축구 강대국이기 때문에, 벤투호 감독은 최종 엔트리 선발 명단을 발표하면서 첫상대인 우루과이에 총력전을 펼친다고도 말할정도로 첫경기 우루과이전에서 필승을 해야한다고 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정에 따른 경기시간은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무엇보다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이다. 

 

우선, 월드컵 H조별 예선은 한국 VS 우루과이가 11월 24일 목요일 밤 10시에 시작한다. 아무래도 한국의 첫경기라서 각 중계방송사별로 해설자, 진행자 등 셀럽들을 초빙해 중계방송한다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모습니다. 

 

대한민국의 두번째 경기는 한국 VS 가나 전이다. 11월 28일 월요일 밤 10시에 시작한다. 가나와 한판 경기를 치르는 가나는 한때 돌풍의 주역이었으며, 지금까지도 어디로 튈지 모르는 다크호스이다.

 

만약 월드컵 한국 대표팀이 1차전에서 우루과이 전에서 승리를 했다고 가정하면, 가나 전에서만 승리하면 H조에서 1위로 예선을 통과할 가능성이 크다. 그럼 바로 꿈은 이루어지는 역사를 다시 쓰게 되는 것을 꿈꿔본다. 

 

대한민국의 세번째 경기는 한국 VS 포르투갈 전이다. 12월 3일 토요일 새벽 0시에 시작한다. 금요일 밤 11시가 지나면 월드컵 경기 중계를 보기위해 스탠바이해야 한다.

 

카타르 월드컵 중계하는 방송사마다 치열한 해설 중계가 있을 것이므로,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정과 경기시간은 쉽게 놓치는 법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월드컵 한국 축구대표팀의 조별 예선을 포함한 다른 나라의 경기를 집에서 즐겁게 시청해야 한다면, 간단한 야식(?) 치맥은 미리 준비하는 센스도 발휘해야 할 것이다. 초저녁부터는 야식 배달 주문이 뜻하지 않게 밀려 원하는 시간에 도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튼, 10일 전으로 다가온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축구팀은 16강 진출만 해도 꽤나 훌륭한 성과를 거두는 것으로, 조별 예선을 무사히 통과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