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브라질 VS 한국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 기원! 예측 전망? 축구공은 둥글다. 한번 붙어보자!

by 인포식신 2022. 12. 5.
728x90
반응형

브라질 VS 한국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 기원! 예측 전망? 축구공은 둥글다. 한번 붙어보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했다.

 

드디어 오늘 12월 6일 화요일 새벽 4시 카타르 도하에 있는 스타디움 974에서 G조 1위로 올라온 브라질과 16강을 치룬다. 

 

브라질은 언제나 월드컵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축구 강국이다. 또 현재 FIFA  랭킹 1위가 브라질이다.

 

카타르 도하에 들어온 브라질은 G조 예선전에서 2승 1패로 승점 6점으로 스위스와 골득실차를 따진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유럽의 많은 사이트와 전문가들은 16강을 치루는 대한민국 VS 브라질 전에서 75% 가량되는 승률을 브라질로 꼽았다. 

 

무엇보다 축구 강대국이 조별 예선에서 고배를 마시게 된 이변이 속출하게 된 2022 카타르 월드컵의 특성상 우리나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브라질과 맞붙어서 해볼만한 상대가 아니던가. 

 

엊그제 H조별 예선에서 유럽의 축구강국이자 FIFA 랭킹 9위인 포르투갈을 만나 2 대 1로 역전승을 거뒀던 그 기세를 몰아 브라질 전에서도 매운 고추 맛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조별 예선을 끝내고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대한민국의 축구는 이미 축제다.

 

벤투호 감독은 언론의 한 인터뷰에서 "브라질을 만나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대한민국 대표 축구팀"이라고 말했던 것처럼, 자신감을 가지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즐기는 축구를 했으면 보여주길 바란다. 

728x90

12월 6일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되는 대한민국 브라질 16강은 방송 3사(SBS, KBS, MBC)에서 시청가능하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축구는 모든 방송사에서 중계하는 캐스터와 유명한 선수출신 해설자들이 포진하고 있어, 개인 취향에  따라 축구 중계를 시청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가 있다.

 

경기 시간에 맞춰 먹을 야식을 준비하는 것도 큰 재미가 된다. 어떤 메뉴를 고민해야할지는 퇴근하면서 고민하면 좋을 것 같다.

 

이번 경기는 새벽 4시에 시작해 6시에 끝나기 때문에 출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이라면 미리 준비해 월차 또는 반차를 활용하는 것도 팁이라 할 수 있다.

 

어떤 회사는 새벽에 있는 브라질 한국 전 경기를 내부적으로 탄력근무제로 운영한다고 한다. 좋은 회사!! 

같은 시간 일본과 크로아티아가 16강전이 열린다. 피파랭킹 12위인 크로아디아와 24위인 일본이 맞붙는다.

 

순위로 따지면 일본에게 크로아티아는 2배 정도가 높은 축구강국으로 한수 위가 분명하다. 

 

그러나 아시아권 나라들이 16강에 3개 나라가 진출해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또 다른 이변이 벌어지길 기대해본다. 

 

만약, 일본이 크로아티아를 꺾고, 대한민국이 브라질을 꺾게 되면, 대한민국은 일본을 8강에서 만나게 된다.

 

그야말로 월드컵에서 한일전이 열리게 되는 것이다.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다할지라도 경우의 수는 존재하는 시나리오다.

 

월드컵에서 만나는 한일전은 생각만해도 벅차다! 실력과 무관하게 한일전은... 나도 모르게 피가 그렇게 흐르고 있다.  

 

유럽축구의 명성답게 잉글랜드와 프랑스는 이미 8강전에 올랐다. 12월 11일 새벽 4시에 치루게 되는데, 잉글랜드는 조별예선부터 지금까지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카타르 월드컵 경기 중 빅매치로서 꼭 시청해야할 경기가 될 것이다. 

 

축구공은 둥글다! 월드컵에서 피파랭킹은 어디까지나 숫자일뿐! 한번 붙어봐야 승패를 가늠할 수 있다!

 

축구 세계랭링 1위 브라질이라고 해도, 변수가 등장한다면 결과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법이다! 붙어보자 브라질!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