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최근 실거래가 현황(8월 15~19일)

by 인포식신 2022. 8. 20.
728x90
반응형

수도권에서 비규제 지역으로 분양인기를 끌었던 대단지 아파트. 경기도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가 풀려 거래되기 시작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1블럭과 2블럭 3블럭 세대를 합한 분양 호수는 총 3,731세대로 1군 건설사 현대건설이 분양하는 수도권단지였으며, 비규제지역으로 실거래 위주의 청약과 투자 목적의 분양 희망자들이 대거 중복되는 청약으로 마감됐다. 

청약일 기준 6개월이 지난 후 전매되기 시작한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기준 첫날에는 몇건 되지 않던 거래건 수가 날을 거듭하면서부터 분양권 거래가 활발해졌음을 볼 수 있다. 

 

사진출처 :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공식 홈페이지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 안내 %>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리더, 현대 힐스테이트만의 프리미엄 프리미엄 01. 광역 교통환경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수서~광주복선전철(예정) 등 빠른 서울 접근성 및 쾌속 광역 교통비전 프리미

www.hillstate.co.kr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

사진출처 :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공식 홈페이지

 

당시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이라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에 이렇게 1군 브랜드인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분양된 것도 의례적인 일이었지만, 수도권과 지방 포함해 부동산 규제가 있던 시기에 비규제지역에 대규모 청약이라는 이슈가 있어 청약통장을 보유한 가족구성원 모두가 청약신청했다. 

 

마침내 용인시 처인구 주변 시세와 비교해 다소 높은 분양가라는 말을 뒤로한 채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은 완판되어 100% 마감이라는 공지를 띄우며 호갱** 등에서도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치솟는 부동산 아파트 값을 잡기 위해 부동산 정책은 수정의 수정을 거듭됐고, 현재는 꾸준히 오르는 금리와 자재값 인상 등의 요인에 따라 아파트 청약시장은 얼어붙었으며, 신규 청약 시장마저 미분양이 나오고, 지금은 집을 사지 않고 관망해야 할때라면서 자칭 부동산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조언들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청약 시점은 시기상 금리 인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점의 시점과 건축자재 폭등이라는 이슈가 있기 전 진행된 청약이지만, 이미 건설업계 관계자는 이 상승폭을 감안해 주변 시세와 비교적 높은 시세로 분양가를 책청한 이유가 아닐까도 추측하게 된다. 

 

몇일 동안 쏟아지는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현황을 담았다. 혹자는 손바뀜이라고 하고, 고금리 시대에 맞춘 소고기값을 벌자는 식의 P거래를 위한 투자거래라고 말하며, 마이너스 P가 쏟아질 것이라는 의견의 목소리들도 섞여 있는 듯 보인다. 

 

아주 오래전 신규분양 받았던 아파트도 모델하우스에서 계약을 하고 나오면서 떳다방 관계자들이 당장 1천에 거래하자면서 독촉을 해왔던 기억이 난다. 실거주 하려고 신규분양을 받았던 그 아파트가 전전정권부터 현재 이전의 정권때까지 계속  상승한 가격을 유지해 주고 있는 탓에 활발한 1군 브랜드 아파트의 분양권 거래가 더 의미있어 보인다는 생각도 해본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 등 분양권 시세를 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에서는 매일 같이 분양권 매물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다. 투자목적으로 청약을 했던 청약자들의 분양권의 매도와 매수가 입주 전까지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바닥을 알 수 없는 부동산 경기침체와 더불어 바닥을 다지는 시기가 오면, 초기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가 기준 어떻게 시세가 형성까 궁금해졌다. 

 

우연하게 보게된 최근 1군 브랜드 아파트 분양권 전매 현황이 흥미롭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 기타지역으로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청약을 넣어볼까도 생각했지만, 조건이 여의치 않아 청약신청 조차 포기했던 적이 있었다. 지금에 와서는 건축비용 인상과 내년에 또 이어지는 인건비 인상 등을 고려한다면 비규제지역 1군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의 분양가 또는 주변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의 분양가가 이보다 더 높게 형성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보게 됐다. 지금 와서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곳 프리미엄 가격의 추이가 어떻게 되는지 계속 지켜봐야겠다.  

 

아래는 최근 4일간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매매 현황을 담았다. 마이너스 피가 형성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지며, 매도매수 당사자간의 거래로 얼마 수준으로 P가 형성되어 계약거래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하면 대략 프리미엄이 어느 수준에서 형성되어 거래되고 있는지는 가늠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두서없이 썼으며, 거래를 유도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1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1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2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2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3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용인 모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권 전매 3블럭 8월 19일까지 거래 현황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