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성남 삼계탕 맛집 주말 남한산성 닭죽촌 동의궁에서 점심을...

by 인포식신 2021. 5. 17.
728x90
반응형

5월은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부부의날까지 너무 기념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어요. 

 

집에서 머물기도 뭣하고 해서 찾게 된 남한산성 닭죽촌 민속마을에 있는 동의궁을 찾았어요. 

 

생생정보통에도 방영될 정도로 성남 삼계탕 맛집이라는.. 

 

닭죽촌에는 가운데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고, 닭죽과 닭볶음탕 뿐만아니라 도토리묵과 파전 등... 

 

남산산성 유원지까지 올라가지 않고서도 외식할 수 있게 잘 꾸며 놓았던 남한산성 닭죽촌 민속마을 내 먹거리촌이었어요. 

 

동충하초가 들어간 닭백숙! 

어디 방송에선가 봤던 기억이다 했는데... 이곳 동의궁일줄이야~ 

 

부모님 모시고 어떤 메뉴를 선택해서 모실까 하는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던 곳이기도 했어요. 

 

이번 주말에는 이상하게 더워서 혼났어요.

언론에서는 이번 여름은 불규칙한 모습의 기온을 보이면서 여름과 장마가 올 것이라고 그러기도 하더라구요.

 

복날이 오면 늘 한번씩은 찾아 다녔던 삼계탕. 성남 삼계탕 맛집 동의궁 저장해 놓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동충하초 닭백숙과 오리백숙, 한방 백숙과 오리백숙이 일단 대표메뉴고, 닭볶음탕도 있고, 동충하초가 들어간 삼계탕도 있어요.

백숙 종류가 너무 많아서 가장 무난한 것으로 저희는 주문했답니다. 

 

점심식사라서 미리 예약하고 동의궁을 찾는 다면 더 아늑한 룸으로 예약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동충하초가 올라간 현미 동충하초 닭백숙인데요. 동충하초 색깔이 참 예뼜어요. 

 

인삼도 들어가 있어요. 닭백숙 주문하면, 도토리묵과 감자전이 서비스로 나오고, 다양한 반찬이 나와요. 

본인도 그렇지만, 오래오래 사셔야 할 부모님을 먼저 챙겼던 닭백숙 점심이었답니다~ 

 

닭도 큰녀석으로 준비가 되는데,

백숙 먼저 먹고 나중에 현미 찹쌀 영양죽이 별도로 나오니까 부족하지는 않을거에요. 

 

만약 4인이 가서 부족하다 싶으면, 삼계탕 하나 주문해서 닭고기 더 보충해도 충분할거에요. 

 

성남 삼계탕 맛집 동의궁은 1층과 2층으로 된 단독건물로 되어 있는데요. 

 

2층에 룸이 있는데요.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음식점 입구에 동충하초를 진열해 놓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한번에 동충하초로 백숙을 하는 곳이라는 것을 입구에서부터 알게 되는 성남 삼계탕 맛집이었답니다. 

 

부모님도 맛있어 하셨고, 덕분에 일행 모두 맛있게 주말 점심을 먹었던 하루였답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