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반값택배 GS25 편의점택배 위치 조회 상태값 도착 지점 찾아가는 방법 히스토리 알아보기

by 인포식신 2022. 9. 11.
728x90
반응형
반값택배 GS25 편의점택배 위치 조회 상태값 도착 지점 히스토리 알아보기

 

중**라 카페나 당*마켓 등 중고품을 거래할 때 일반인들이 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택배 중 하나가 반값택배라는 것입니다. 

 

평소 쇼핑몰 등에서 보내는 일반택배는 3천원 부근 가격으로, 물품구매시 포함으로 결제하지만, 개인간 택배거래할 때는 1,500원이라는 가격으로 편의점 반값택배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GS25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은 1,600원으로도 나오기도 하지만, 물품 중량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편의점 반값택배 발송시 무게를 잴 수가 있으니, 그때 지불금액 결제하면 됩니다. 

 

이때 보내시는 분이 편의점택배 GS25 편의점에서 접수하게 됩니다.

 

반값택배 보내기 

받는 사람이 있는 가까운 곳 GS25 편의점으로 발송하는 택배라서 분실할 위험도 없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본 사람은 계속 사용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보내는 것이 가능해 반값택배이며, 편의점에서 받는 사람 집주소로는 보낼 수 없음) 

 

자, 보냈다고 하는 택배 물건이 어디쯤 오는지, 히스토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마냥 기다리고 있는 편의점 택배가 시간별로 상태값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반값택배 위치 조회 

간단하게 국내 포탈 사이트 네이버에서 반값택배라고 검색하면 가장먼저 노출되고 있는 편의점 택배 GS Postbox라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다른 편의점에서도 반값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흔하게 볼수 있는 GS25 편의점 반값택배가 수요가 많아서인지 GS25 편의점택배가 반값택배로 가장 먼저 노출되는 경우 같습니다. 

 

편의점택배 GS Postbox로 입장합니다. 

 

 

이용안내 | 편의점택배 GS Postbox

 

www.cvsnet.co.kr

반값택배 운송장 번호 

물품을 보냈다고 하면, 발송하시는 분이 택배 운송장을 보내줍니다.

 

편의점에서 택배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운송장 번호가 나오는데, 보내시는 분이 보내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배송현황의 시스템 업데이트는 30분마다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운송장을 입력하면, 상대방이 접수한 입력시간, 배송기사님이 택배물품을 접수한 시간이 조회됩니다. 

반값택배 찾아오기  

각 센터 및 택배가 모여지는 허브, 지역 거점, 배달운송사, 택배기사님의 배달물품 택배 시간을 알 수 있는 히스토리가 약 3일에서 5일 사이로 최종 도착하게 되는데, 편의점 반값택배의 특성상 공휴일, 명절, 연휴 등에 따라서 도착하는 일자는 유동적입니다.

 

그래도 반값택배라는 장점이 있어서 빠르게 받을 필요가 없다면 편의점택배가 괜찮습니다. 

 

1. 편의점 택배접수 
2. 편의점에서 택배기사가 인수 
3. 근처 택배물품 집합장소(센터)로 입고 
4. 받는 사람 근처 GS편의점 집합장소(센터,허브)로 입고 
5. 배송전담 벤더(센터)로 이송 
6. 도착지 GS25 편의점으로 배송 
7. 배송기사님에게 택배물건 인계 
8. 도착 편의점에 도착 

 

*** 반값택배를 받기로한 GS25편의점에 도착하면 받는사람으로 입력해둔 핸드폰으로 편의점에 도착했다는 카톡알림이 옵니다(그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QR코드 제시 

편의점택배를 찾기 위해서는 카톡으로 전송된 QR 코드를 제시하면 편의점 직원분이 운송장을 조회해서 택배를 건네주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반값택배가 고객에게 전달되었다는 상태값으로 바뀌게 되며, 택배를 발송한 판매자도 잘 도착했는지 여부를 알게 됩니다.

 

그로써 개인간의 택배거래를 마무리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고 받을 수 있는 성격의 택배라면 반값택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택배도 마찬가지겠지만, 전자제품 등의 경우 파손면책 조항 등의 동의를 해야합니다.

 

택배과정에서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동의 과정인데, 보내시는 분이 보내는 물품이 파손될 가능성이 있다면, 다른 수단을 선택하게 되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편의점 반값택배 현재위치 또는 위치 조회의 히스토리가 허술하지는 않기 때문에 배송추적의 에러가 있지 않는 한 조회는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중간 과정에서 한참 머물거나 상태값이 이상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문의하면 됩니다.

 

통화량이 많은 것 같아서 전화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저는 통화가 어려웠으며, 대기하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끊기는 경우도 있어서 포기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