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 방법? 개인 사업자(법인) 아이디 통합 그냥 하시면 되요! Daum 스마트워크 관리자 권한 이상 무!

by 인포식신 2022. 9. 30.
728x90
반응형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 방법? 개인 사업자(법인) 아이디 통합 그냥 하시면 되요! 
Daum 스마트워크 관리자 권한 이상 무! 

 

다음 아이디 카카오 계정통합 어렵지 않으니 일단 해봅시다!! 

 

카카오 계정 통합 로그인 방식 변경 

다음(Daum) 로그인 하는 방식이 이제는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됩니다. 

 

2022년 9월 30일 금요일까지는 기존 다음 아이디 방식으로도 로그인이 되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서비스 및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다음 아이디 사용하던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을 해야 합니다. 

 

다음 로그인해서 가장 이용빈도가 많았던 다음 이메일(한메일/다음메일)과 다음카페, 다음 블로그 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카카오 계정으로 이전해 통합해야 계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기존 다음 이메일을 통합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이라면 누구나 다음 아이디 또는 카카오톡 이메일이 있으실겁니다. 기존 사용하던 이메일을 사용해 카카오 통합 계정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클릭] 카오 계정 통합에 대한 공지글 바로가기 

 

계정 통합 가이드 따라하기

기존 다음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하면 카카오 통합계정으로 할 것인지 물어옵니다. 물론 Daum을 포함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통합 가이드를 참고하세요[클릭] 

 

사용하고 있는 다음 ID를 카카오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카카오톡만 이용하고 있던 사람의 이메일 계정과 중복성을 검사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 보유하고 있는 다음 아이디(다음 이메일 주소)가 현재 카카오(********@kakao.com)과 중복되지 않으면 쉽게 통합이 가능합니다. 

 

728x90

통합 아이디 생성은 신중하게 

카카오 통합 계정으로 아이디를 만들때 신중하게 아이디를 선택하라고 안내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통합계정으로 변환하면서 아이디를 바꾸는 것이 생소하기 때문에 기존방식의 영문, 숫자 등을 이용해 만드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워낙 카카오톡 가입자가 많기 때문에 중복되지 않게 아이디를 만드는 것도 행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을 하고 난 후에는 데스크탑 pc 및 모바일 공통으로 여러가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계정 통합 후 로그인 방법 

또한 기존 다음 아이디 방식으로 사용하던 때처럼 기존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지고,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까지 포함해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간편한 자동로그인 방식이 가능해진다고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를 다수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1대 1 방식으로 카카오 통합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서 2차 인증 절차는 카카오 계정 통합을 한 후의 설정이므로, 별도로 전화번호 인증 및 카카오톡 로그인 인증이 별도로 필요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 권장

활발하게 사용은 하지 않지만, 간혹 사용하거나 오랫동안 사용해 온 이유로 그냥 버리기 아깝다고 생각하는 다음 이메일 아이디, 다음 까페의 아이디를 보유해야하는 경우 반드시 카카오 아이디 계정으로 통합해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처럼 카카오 개인 계정 통합과 마찬가지로 사업자 법인의 카카오 계정 통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단계 인증 설정은 카카오 통합계정으로 전환한 후의 설정사항이므로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사업자 법인 다음 아이디로 Daum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도 동일하게 통합되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사업자 법인 회사 도메인을 활용해 회사 이메일을 각각 부여했던 Daum 스마트워크 관리자 권한 역시 그대로 통합되어 이전(기업/기관용) 되니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될 사항입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