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성남맛집 / 성남동 제육볶음 맛집 '온달', 가성비 끝판왕 점심특선 우렁쌈밥정식

by 인포식신 2021. 9. 22.
728x90
반응형

제육볶음이 함께 나오는 우렁쌈밥정식. 이보다 더 좋은 가성비 맛집이 또 있을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에 위치한 고깃집 온달. 이곳 온달은 성남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했다. 또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한 성남맛집 중 하나였다. 

 

한우등심과 꽃등심, 소고기육회, 갈비살, 소왕갈비와 돼지왕갈비, 통삼겹살 등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화로구이 맛집이다.

 

평소 갈비탕과, 육회비빔밥, 삼계탕과 냉면 등 식사메뉴가 있지만, 온달이 아닌 평강 점심특선으로 우렁쌈밥정식을 오후 3시까지만 먹을 수 있는 한정된 메뉴가 있다. 

 

방문한 날에 실제로 직장인들로 보이는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우렁쌈밥정식을 즐기고 있었다. 제육볶음이 나오지만, 대식가를 위해 우렁쌈장과 제육볶음을 추가금액으로 주문이 가능했다. 

 

우렁쌈밥정식 2인분 주문하면 이렇게 나온다. 반찬이 나오고, 공깃밥과 함께 우렁쌈장도 나온다. 

 

우렁쌈장이 나오면 손대지 않은 숫가락을 이용해 잘 저어 골고루 비벼주는 것이 중요하다. 

 

깊은 된장과 건강에 좋은 우렁이를 잘 비벼줘야 제육과 함께 쌈채소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우렁쌈장을 잘 비비면 이런 모습이 된다. 먹음직스럽게 잘 비벼 놓은 모습이다. 

 

728x90

우렁쌈밥정식과 함께 나오는 반찬이 살짝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있다. 안심식당이라서 조금씩 덜어먹고 부족하면 눈치 보지 말고 더 추가 반찬을 주문하면 된다. 

 

반찬의 간은 대체로 적당했으며, 쌈을 싸먹기에 적당한 맛으로 나는 맛있게 먹었다.  

 

반응형

소위 깔지라고 하는 가격표가 적힌 종이가 테이블에 깔려져 있고, 반찬을 담은 그릇은 화이트 색상이라서 깔끔한 점심식사라는 느낌이 들었다. 

 

쌈채소도 여러가지 종류로 뭐하나 버릴만한 것이 없었던 모둠쌈채소다. 테이블의 회전이 빠르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성남맛집 온달의 쌈채소는 대체로 싱싱한 모습이었다. 

 

제육볶음의 양이 많은 편이었다. 대체적으로 이정도 우렁쌈밥정식에서는 제공되는 제육볶음의 양이 부족할 만도 한데 온달은 제육볶음의 양은 그렇지 않아 살짝 놀랄정도였다.

 

푸짐했으며, 특히 따뜻함을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게 철판에 올려 내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제육볶음은 된장찌개와 함께 가장 늦게 나오는 메뉴다. 반찬과 공깃밥이 나오고 난 후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제육볶음을 만날 수 있었다. 잡냄새도 없기 때문에 한우와 돼지고기 역시 맛이 좋을 것으로 예상됐다. 

 

보글보글 끓어 나오는 된장찌개는 평범한 수준이지만, 그날은 배가 고팠던지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좋았다. 

 

푸짐한 제육볶음과 쌈채소, 맛깔스러운 반찬들과 구수한 된장찌개가 1만원도 안되는 8천원 가격의 점심특선이라고 하니  확실한 가성비 좋은 메뉴라 할 수 있겠다. 

 

온달에서의 즐거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사진은 여기까지만 찍을 수 밖에 없었다. 사실 여기까지가 성남맛집 온달의 점심특선 우렁쌈밥정식의 모든 것이다. 

 

주차는 자체건물 1층에 마련되어 있지만, 붐비는 점심시간에는 만석으로 주차가 불가능할 수도 있어 보였다.

 

옆테이블에서는 우렁쌈밥정식이 아닌 돼지왕갈비를 주문했는데 화로 위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연기의 내음을 보니 다음에는 왕갈비를 먹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모란역맛집 - 가성비 좋은 하나참치 메뉴 가격과 위치

술꾼(?)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나오는 모란역 맛집이라고 해요.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모란역 부근에 있는 모란상권은 여전히 파랑불인 듯. 만약, 코로나 여파만 아니었다면 성남 먹자상권에서

sskim731.tistory.com

 

 

성남동맛집 / 성남 쌈밥의 양대산맥 '대운갈비' VS. '온달' … 우렁된장과 쌈채소의 향연

"우렁된장과 쌈채소의 향연이 펼쳐지다" 요즘 점심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가 '쌈밥'이다. 가격대비 푸짐하게 즐기는 장점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식단으로 바뀌면서 푸짐한 쌈채

sskim731.tistory.com

 

 

 

성남 태평역 맛집 / 6번출구 뒷골목 추억가득 '강산연탄갈비'

어스름 밤빛이 시작되면서 골목길은 환해진다. 파아란 불빛을 뿜으며 빨깧게 달아오른 연탄불이 서서히 타오르기 시작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성남 태평역 6번출구로 나와 탄천으로 가는 뱡향

sskim73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