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제14호 태풍 찬투 예상경로 진로방향 한반도 향해 북상하나?

by 인포식신 2021. 9. 12.
728x90
반응형

제14호 태풍 찬투가 발생해서 현재 대만에 큰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합니다. 

 

강력태풍이라고 알려져 있는 14호 태풍 찬투는 오늘 9월 12일 밤에는 대만을 떠나 상해 남동쪽을 통해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는데요.

 

초강력태풍이라고 하니 경계심을 늦춰서는 안될 부분이 되겠습니다.

 

다음주에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행복해야 할 이시기에 찬투 태풍으로 피해가 없기를 기도해 봅니다.  

 

이번 발생한 태풍 찬투(Chanthu)는 캄보디아에세 제출한 태풍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라고 하는데요.

728x90

태풍 찬투는 2004년 필리핀과 베트남에 영향을 주었고, 2010년에는 필리핀과 중국에 영향을 주었던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풍 찬투가 최근 필리핀 북부를 강타를 시작으로 강력한 폭우로 수백명의 사람들이 집을 떠나게 했고, 대만에 상륙하지는 않고 비켜 나가면서 많은 비를 쏟았다는 뉴스입니다.

많은 강수량을 동반한 찬투 태풍의 영향으로 산사태와 홍수를 쏟아 냈고, 현재는 대만을 거치면서 중급 태풍으로 격하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구글어스에서 제공하는 대류기상도를 보시면, 어제보다 한층 약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4호 태풍 찬투의 이동경로가 어떻게 될지 계속 주시해야 할 것이고, 그나마 다행인 점은 어제보다 명확하게 슈퍼급 태풍에서 조금 낮아진 중급 태풍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14호 태풍 찬투의 이동경로에 관심을 갖고, 한반도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풍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