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세팅 노출하다

by 인포식신 2021. 8. 6.
728x90
반응형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솔루션을 달기 위해서 고생한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해 본다. 

카카오 애드핏은 신청 후 몇일 지나지 않아 바로 승인이 났지만, 

동시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한 것은 그와 달랐다.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것은 올해 4월 말 경. 

그러나 일주일 후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이라는 메일이 도착했다. 

 

역시 낙방!!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단다! 

 

구글 검색을 통해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이라는 부분도 읽어보고 다시 검토신청을 하기로 하고, 포스팅 갯수를 점차 늘려갔다. 

 

직장생활을 하는 나에게는 하루에 한개의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래서 1주일에 꼭 하나씩만이라도 하자는 마음을 먹게 되었고,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은 이후로 3번 더 받았다. 

 

어느덧 3개월이 훌쩍 넘어 8월이 되었다. 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봐야지 하면서 무심코 신청을 한지 하루만에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이메일이 도착했다. 

 

웬일이냐~ 구글!!

항간에 애드센스 고시라 불리던 것이 나에게도 기회를 주는구나! 기뻤다.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보다는 솔직히 남들 다하는 데, 나도 좀 해봐야한다는 기대감에 기뻤던 것이 사실이다. 

 

구글 애드센스 통과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아래는 도착한 애드센스 통과 관련 메일 내용이다. 

축하합니다! 라고 한다. 고맙다 구글!  

 

수익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구나. 게을리 포스팅을 하는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올줄이야! 

728x90

아래 절차를 따라 광고시작을 하라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 1. 자동 광고 시작하기 2.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하고 사이트에 게재되는 모습 미리 확인하기 3. 자동광고 맞춤설정하기를 찾아서 하나하나 설정해줬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부분을 자동설정으로 바꿔놓고 했지만, 헉! 

광고가 빈칸으로만 나오는 것이다. 

 

다시 구글 검색! 

애드센스 광고 노출 시작 이런 검색어를 사용해 결과를 봤지만, 그닥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찾지 못했다. 

애드센스 포럼에 들어가니 어떤 분이 친절하게도 자기의 경험담을 늘어 놓은 것에 힌트를 얻어 포스팅을 하나 해 놓고 마냥 기다려봤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광고설정을 하고 바로 구글 광고가 포스팅 구석구석에 노출 연동되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됐다. 

 

티스토리 설정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가 첫화면, 리스트 화면, 포스팅 화면에 하나둘씩 노출되거나 노출이 안되거나 하는 시간은 약 4시간 이후부터 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뭐 그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하는데 그렇게 깐깐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아직 노출되지 않는 빈칸들이 아직도 구석구석 차지하고 있다. 다시한번 기다려 보는 것으로 하고, 오늘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피곤했던 한주를 마감한다.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