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분당누수 탐지 후 새 배관으로 교체 공사 후기

by 인포식신 2021. 12. 17.
728x90
반응형
분당누수 탐지 공사 춥기전에 마무리했던 후기~ 

 

주택이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서 보수해야 할 곳도 점점 늘어만 갑니다.

 

샷시도 교체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화장실에 있는 좌변기와 세면대 중간에서 물이 점점 새어나오고 해서 누수탐지를 의뢰했습니다. 

 

분당누수 전문업체인 형제종합설비에서 출장을 나오셨습니다.

 

미세한 물소리까지도 잡아 낸다는 누수탐지기가 아주 묵직하게 생겼습니다.

미세하게 새는 물은 쉽게 타일 밖으로 물이 흘러내리지 않지만, 아침 첫 화장실을 사용하려면 뽀송뽀송하게 말라 있어야 하는 화장실 바닥이 촉촉해지는 것을 느껴 몇일 두고 보다가 분당누수탐지 업체를 찾게 된 후기입니다.  

 

분명, 화장실 변기 또는 세면대 있는 수도배관이 문제일꺼야! 했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 누수탐지기를 이용해 물이 새는 곳을 찾으셨습니다.

 

마냥 신기했던 장비였습니다.

 

분당누수탐지 하는 곳은 이런 장비 하나쯤은 다 가지고 있고, 이보다 더 미세한 것을 찾아내는 것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찾아 놓은 누수지점의 타일을 걷어 내고 파이프가 매립되어 있는 곳까지 땅을 파기 시작했습니다.

 

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건축시 매몰해 놓은 모래와 돌맹기가 혼합된 토질이고, 다소 지저분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포스팅 아래에 분당누수 현상을 담은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흙을 걷어내니 이때다 싶어 물을 더 분출하는 것 같았습니다. 오는 날이 장날이었던건가! 

 

느닷없이 왜 중간에 파이프가 쪼개진 것인지는 알수 없지만, 몇일을 더 무심하게 누수를 방치했더라면, 아랫 세대에 피해를 주었을 것입니다.

728x90

더 늦기전에, 화장실 바닥이 왜 젖어있는 것이지? 라고 의심이 드는 순간 분당누수 공사업체에 탐지를 의뢰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끼다가 X된다는 말은 허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화장실을 오고가고 할때 몸무게의 하중으로 배관에 영향을 주었을까도 생각해 봤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한곳으로만 체중이 집중되면 타일이 먼저 깨지게 된다고 분당누수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결국은 노후된 배관이 문제인건가? 또는 뽑기를 잘못한것인가.

 

어쨌든, 이렇게 노후된 주택의 화장실 누수가 발생하는 것을 의심하는 순간, 특히 겨울철에는 바로 분당누수탐지공사 업체를 노크해야한다는 것!! 

 

화장실 누수 동영상입니다. - 분당누수공사 현장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