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보이스 피싱 | 카드결제승인 피해상담 해준다는 한국소비자보호센터 사칭 문자메세지 전화번호

by 인포식신 2021. 10. 28.
728x90
반응형

아침부터 이름모를 해외 전화번호 발신으로 스팸 문자가 왔습니다. 

 

딱봐도 전화번호 발신번호가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바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 또는 모바일 핸드폰 문자 피싱에 당해본 적은 한번도 없어서 혼쭐을 내주려고 마음 먹고 전화했습니다. 

 

문자 메세지에 적힌 피해구제센터라고 적힌 일반전화번호 031-238-9849 로 따르릉 전화를 걸자,

이상하게도 핸드폰으로 번호를 착신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온전한 한국사람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한 남자가 상냥하게 전화를 받더군요. 

 

728x90

한국소비자보호센터(?) 한국소비자보호원(?) 비슷한 상호를 대면서 전화를 받는데, 제가 아는 한국소비자원은 서울이거든요. 그곳 역시 소비자구제해주는 창구가 있긴 하지만, 031 경기지역번호로 시작되는 번호가 영~ 찜찜했습니다. 

 

그래서, "아~ 그러시냐"고 대답하고 나니, 카드결제 피해 금액을 말하지도 않았는데, "카드 피해금액이 얼마냐"고 먼저 묻는 겁니다. 웃음 밖에 안나오는 전화... "일단 정확하게 금액 파악하고 다시 전화하겠다"고 하면서 끊었습니다. 

 

다시 사무실 전화를 이용해 그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같은 번호 다른 남자가 전화를 받더군요. 음... 부서별 전화를 다른 담당자가 받은 것이겠지 하면서, "그곳이 어디냐"고 물어봤습니다. 서울이랍니다. "서울 뭐하는 곳이냐" 물으니, "서울 카드피해 상담해주는 한국소비자 피해센터"랍니다. 

 

이 멍청한 것들아! 전화 받는때 상호명이라도 일치시켜서 전화 받아라!! 

 

반응형

카드 피해액이 8백만원이라고 말하고 여기 **경찰서라고 말하니, 목소리가 같은 사람이 전화했다는 것을 알아챘는지 한참을 망설이더니...

 

"* 까시네~"라고 하면서 중국사람 같은 말투로 대뜸 끊습니다. 

 

또 전화하니 전화를 안받습니다.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오는 삼성페이 해외결제 완료되었고, 피해구제 해준다는 삼성카드 삼성페이 발 문자메세지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어눌하게 굴다가는 쥐도새도 모르게 털릴지도 모릅니다. 

 

제대로 보이스피싱 조직을 혼쭐 내주지 못해서 아쉬운 오전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전화걸지 마시고 수신차단 또는 문자메세지 삭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