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보이스 피싱 | 카드결제승인 피해상담 해준다는 한국소비자보호센터 사칭 문자메세지 전화번호

by 인포식신 2021. 10. 28.
728x90
반응형

보이스 피싱 | 카드결제승인 피해상담 해준다는
한국소비자보호센터 사칭 문자메세지 전화번호 의심은 망설이지 말고,
주변 사람들에게 꼭 물어보기라도 하세요. 

 

아침부터 이름모를 해외 전화번호 발신으로 스팸 문자가 왔습니다. 

 

딱봐도 전화번호 발신번호가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바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 또는 모바일 핸드폰 문자 피싱에 당해본 적은 한번도 없어서 혼쭐을 내주려고 마음 먹고 전화했습니다. 

 

728x90

문자 메세지에 적힌 피해구제센터라고 적힌 일반전화번호 031-238-9849 로 따르릉 전화를 걸자,

이상하게도 핸드폰으로 번호를 착신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온전한 한국사람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한 남자가 상냥하게 전화를 받더군요. 

 

한국소비자보호센터(?) 한국소비자보호원(?) 비슷한 상호를 대면서 전화를 받는데, 제가 아는 한국소비자원은 서울이거든요.

 

그곳 역시 소비자구제해주는 창구가 있긴 하지만, 031 경기지역번호로 시작되는 번호가 영~ 찜찜했습니다. 

 

그래서, "아~ 그러시냐"고 대답하고 나니, 카드결제 피해 금액을 말하지도 않았는데, "카드 피해금액이 얼마냐"고 먼저 묻는 겁니다.

 

웃음 밖에 안나오는 전화... "일단 정확하게 금액 파악하고 다시 전화하겠다"고 하면서 끊었습니다. 

다시 사무실 전화를 이용해 그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같은 번호 다른 남자가 전화를 받더군요. 음... 부서별 전화를 다른 담당자가 받은 것이겠지 하면서, "그곳이 어디냐"고 물어봤습니다. 서울이랍니다. "서울 뭐하는 곳이냐" 물으니, "서울 카드피해 상담해주는 한국소비자 피해센터"랍니다. 

 

이 멍청한 것들아! 전화 받는때 상호명이라도 일치시켜서 전화 받아라!! 

 

카드 피해액이 8백만원이라고 말하고 여기 **경찰서라고 말하니, 목소리가 같은 사람이 전화했다는 것을 알아챘는지 한참을 망설이더니...

 

"* 까시네~"라고 하면서 중국사람 같은 말투로 대뜸 끊습니다. 

또 전화하니 전화를 안받습니다.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오는 삼성페이 해외결제 완료되었고, 피해구제 해준다는 삼성카드 삼성페이 발 문자메세지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어눌하게 굴다가는 쥐도새도 모르게 털릴지도 모릅니다. 

 

제대로 보이스피싱 조직을 혼쭐 내주지 못해서 아쉬운 오전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전화걸지 마시고 수신차단 또는 문자메세지 삭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https://www.kca.go.kr

대표전화 043-880-5500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www.kca.go.kr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