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분당 꽃게탕 맛집 / 정자동맛집 김서영마산아구찜해물탕에서 한잔

by 인포식신 2021. 9. 11.
728x90
반응형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아구찜 해물탕 맛집으로 알려진 오래된 곳이라고 해서 가봤어요. 

 

업체이름은 김서영마산아구찜해물탕. 

 

가게 앞에 주차를 몇대 세울 수 있고, 만약에라도 자리가 없다면 주변 주택가 빈자리를 찾아서 눈치껏!! 

 

방송에도 여러번 방영되었다고 가게 입구 앞에 홍보를 해 놓았던 곳이었지요. 

 

저희가 이른 저녁 메뉴로 주문한 꽃게탕이에요. 

 

여름 휴가철이 끝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해지는 날씨가 되면 바로 꽃게철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분당 꽃게탕 맛있게 하는 곳이라고 친구녀석이 이곳으로 모임장소를 결정. 

 

 

반응형

주문한 꽃게탕의 사이즈는 중간인데요. 2명~3명이 배불리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어요.

 

분당 꽃게탕 맛집 김서영 마산아구찜해물탕의 메인 메뉴는, 

 

아귀찜과 탕, 꽃게찜과 탕, 해물찜과 탕, 꽃게아귀찜이 있는데요.

 

소자는 3.5만원에서부터 대자는 6.5만원까지 메뉴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어요... 

 

믿고 먹는 제철 꽃게탕은 워낙 재료가 좋다보니 끓으면 끓일수록 더 맛이 개운해짐. 

 

정자동 맛집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곳의 모든 요리는 주인장이 직접 요리해서 맛을 내고, 주문과 즉시 끓여내서 이곳 정자동에서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해 오고 있다고 그러네요... 

 

꽃게 자체가 천연조미료가 아닐까도 생각해 봤어요. 감칠맛의 끝판왕이 아마 꽃게탕이 아닐까요. 

 

평소 양념게장이나 간장게장을 가끔 먹어오곤 하지만,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이 오고 나니 이런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것 보니 나이를 먹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728x90

정자동맛집 김서영 마산아구찜해물탕 집에서 나오는 기본 반찬 중에서 저는 알타리무가 그렇게 맛있었네요. 요즘 알타리무를 만나 본지가 언제였나 싶기도 하고. 

 

분당 정자동 꽃게탕 맛집에서 친구가 이번에 받은 재난지원금으로 결제를 시원하게 해서 더욱 맛이 좋았던 저녁식사였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