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티스토리 블로그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 설정 방법

by 인포식신 2016. 12. 10.
728x90
반응형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이 설정되었습니다.

 

 

 

최근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접속차단 또는 아이디 보호차단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요즘 부쩍이나!! 

 

나는 뭐 아무것도 안했는데 왜이런거지? 대략 난감하죠. 

내 개인정보나 등록된 핸드폰 번호 같은 인증을 통해서 비번을 새로 초기화 하면 보호차단을 해제할 수 있답니다. 

 

꼭! 비밀번호 설정할때 단순하게 영어와 숫자로만 하면 또 털린다는...!! 

 

국내 아이피나 해외 아이피를 통해 침입하는 나쁜 녀석들... 

일종의 아이디 해킹이죠... 

 

비번을 알아내고 다른 회원들에게 쪽지를 보낸다거나, 

나랑 관계가 없는 네이버 카페에 무작위로 가입을 해서 게시글을 올리고 등등... 나뿐 시끼들!! 

 

간단하게는 해외 아이피 차단 로그인을 차단하고, 

또 다른 방법은 비번을 특수기호, 영문자, 숫자를 혼합해서 가급적이면 길게 8자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728x90

비번 만드실때 특수기호문자 3개정도 넣어주면 그나마 쪼금 더 안전하다는 느낌이네요... 

 

비번에 특수기호 문자 많이 들어가는게 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시간지나면 익숙해지니까 내 아이디 보호를 위해서는 꼭 해야할 듯 싶어요.. 

 

네이버 아이디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을 설정해서 하나라도 좀 막아보자구요!! 접속기기 로그인 알람기능도 있으니 설정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해외로그인 차단 기능 설정이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 왼쪽 T 로고 클릭 > 맨 오른 쪽 프로필 사진 클릭 : 계정관리로 들어가면 왼쪽에 메뉴가 보입니다(사진1) 

 

* 왼쪽 메뉴 중 보안 서브 메뉴에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클릭.(사진2)

 

* 해외 국가에서의 로그인은 차단합니다 로 변경하고, 변경사항 저장하면 됩니다. 

 

 

 

나뿐 녀석들 접근 금지!!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