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강원도 속초 해돋이 명소 추천? 새해 일출명소는 속초해수욕장 아닐까!

by 인포식신 2022. 12. 29.
728x90
반응형
강원도 속초 해돋이 명소 추천? 새해 일출명소는 속초해수욕장 아닐까!

 

참으로 어렵다고 느껴지는 2022년 임인년도 이제는 3일이 남았습니다.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새해는 계묘년(癸卯年)으로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계묘는 육십간지에서 40번째로, 계(癸)는 흑색을, 묘(卯)는 토끼를 말합니다. 그래서 검은 토끼라는 해가 바로 내년 2023년이 되는 겁니다. 

 

새해 일출 보면서 새해 다짐하면서 소원도 빌고, 희망사항도 이야기 해보고 하는 해맞이 행사가 이번에도 강원도 동해안 해변가를 중심으로 축제형식으로 많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강원도 해돋이 명소 동해안 어디나 추천 

2023년 1월 1일 새해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강원도 해돋이 명소 추천 장소를 검색하거나,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며 출발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해뜨는 시간을 정확하게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1월 1일 동해안 강릉 일출 시간 

2023년 1월 1일 강원도 동해안 강릉 기준으로는 오전 7시 40분입니다. 

 

미리 12월 31일 오전에 출발해 동해안 바닷가에서 숙박을 하면서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준비를 계획하기도 하지만, 1월 1일 새벽 그나마 붐비지 않는다면 그 시간을 이용해 다녀오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런 시간에 고속도로를 달려 다녀오기란 이제 쉽지는 않을 수 있다. 동해안 해변가에는 이미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일 출발하는 경우 강릉 또는 속초 시내권에 주차를 해 놓고 1시간은 걸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해돋이를 보고 오곤 했습니다. 

 

미리 해돋이명소에 도착해 행사를 즐기고 무언가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 방법이 내가 알고 있는 최선의 방법이었다. 

 

 

새해 해돋이 명소 no1. 속초해수욕장 

강원도 속초 새해 첫날 일출 시간은 아침 7시 43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장 접근이 용이하지만, 너무 많은 새해 해돋이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속초해수욕장이 바로 내가 가본 해돋이명소 중 가장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강원도 속초 해돋이 명소를 추천하게 됩니다. 

 

31일 밤 오후 10부터는 속초 엑스포 잔디광장에서는 속초시에서 마련한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춥지만 않다면 야외에서 얼씨구나~ 하면서 축제를 즐기기에 딱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인파가 몰리는 동해안 해돋이 행사 

강원도 동해안 곳곳에 있는 일출명소에서는 지자체에서 새해맞이 행사가 열리지만, 오히려 이런 곳이 더 새해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새해맞이 행사도 행사지만, 이런 축제 속 엄청난 인파에 엉켜 있다보면 새해 빌었던 소원을 이룩해야 한다는 더 강한 의지가 생기기 때문에 더 즐기는 편입니다. 

 

강원도 속초로 해돋이명소를 찾아 가는 경우, 춥지만 않다면 가볼만한 곳들도 꽤나 많습니다. 출발 전 속초 가볼만한 곳을 담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흔하게 아주 자주 다니는 분들에게는 자기만의 루틴이 있기에 여행지를 선택하게 될 것이고, 정말 오랫만에 속초 해돋이를 보러가거나 여행을 가게 되는 분이라면, 속초중앙시장,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대포항 등 시설과 주변 경관들이 현대화 되서 깔끔하게 변해 있으니 먹고 즐기고 눈 호강시키고 오면 좋습니다. 

 

여튼,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이해 강원도 속초로 해돋이를 보러가시는 분이라면 첫번째는 안전운전, 두번째도 안전운전, 세번째도 안전운전이라는 것!! 

728x90
반응형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